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76회 개회식 본회의(1999.09.08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76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1999년 9월 8일(수) 오전10시 개 식


제76회 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동완)


(10시03분 개식)

○의사담당 김동완 지금부터 제76회 안산 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공진 의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76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박성규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도 변함없이 안산시의회에 관심과 성원의 마음으로 자리를 함께 해주신 언론인, 방청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유난히도 무더웠던 지난 여름 비회기 동안 각종 자료 수집 등 의정연구와 아울러 지역 주민의 민원 해결 등을 위하여 바쁜 생활을 보내신 의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하여 시정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조례 입안 등 입법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계시는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8월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하여 경기북부지역 등 우리나라 곳곳에 큰 피해가 있었지만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피해 복구에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동참한 결과 빠른시일에 응급복구가 이루어지고 실의에 빠진 수재민의 아픔을 덜어주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 것을 볼 때 우리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마음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사전에 제대로 대비를 하지 못하여 큰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하여 우리 모두가 반성의 기회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는 금년과 같은 피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야 하겠습니다.

다행히 우리 안산시는 태풍과 집중호우의 피해가 타지역에 비해 극히 적었다고는 하지만 언제 닥쳐올지 모르는 자연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항상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어느덧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 왔습니다.

연초에 수립한 의정계획 중 아직까지 추진이 미흡한 부분이나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 원인을 분석하여 남은 기간동안 알찬 마무리가 이루어져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우리 의원 모두가 화합된 모습으로 의정활동에 더 한층 매진해 나가야겠습니다.

시정에 있어서도 문제점이 있거나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비판과 아울러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의회의 감시와 견제기능을 다하는 한편 시 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한 시정에 대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협력해 나가는 등 의욕적이고도 분명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10월에는 시민의날 행사를 비롯하여 별망성 예술제와 단원미술제 행사 등 우리시의 큰 행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미 경험을 했던 각종 행사를 거울 삼아서 미흡한 점에 대한 개선 보완책을 강구하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함으로써 완벽한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으며, 이러한 큰 행사를 통하여 56만 안산시민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고 우리시의 발전된 모습을 전국에 알리는 한편, 우리시가 산업 도시와 더불어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열심히 준비하고 거듭 점검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20세기를 마감하고 21세기를 눈앞에 둔 역사의 길목에 우리는 서 있습니다.

천년을 마감하고 새천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한점 부끄러움 없는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준비하는 자만이 경쟁에서 이기며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항상 준비하고 부단히 노력하는 안산시의회 의원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까지 13일간 열리는 이번 제76회 임시회에서는 '9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하여 안산시 조직개편과 관련한 조례안과 기타 시민 생활과 직결된 많은 조례안을 심사할 계획이며 또는 시민의 의사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정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안건심사에 있어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철저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시정질문은 시민의 의사와 시민의 불편 사항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께서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서도 의원님들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의원여러분과 오늘 자리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완 이상으로 제7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4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