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55회 개회식 본회의(1996.11.2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55회 안산시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


1996년 11월 25일(월)


제55회안산시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민화식)


(10시02분 개의)

○의사계장 민화식 지금부터 제55회 안산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평덕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먼저 올 한해동안 시민의 복리증진과 안산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충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만한 안산시의회 운영을 위하여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송진섭 안산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안산시의회에 성원을 보내주신 언론인과 53만 안산시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나라는 지금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려는 어려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제선진화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며 경제 전쟁에서 살아남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 "고비용 저능률" 구조로 고질화 되어 있는 우리 경제 체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일이 가장 시급하다 할 것입니다.

지금 정부에서는 국가경쟁력 향상에 모든 정책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국가경쟁력 10% 높이기 운동이 범국민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우리모두는 과소비 추방운동과 더불어 사회 곳곳에서 곪아 터지고 있는 부정부패 일소를 위한 새로운 의식전환이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55회 정기회는 오늘부터 12월 29일까지 35일간의 회기로 개최되어 지난 1년간의 시정을 결산하는 행정사무감사 실시와 내년도 안산시 살림살이 규모를 책정하게될 '97년도 예산안을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위원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여 지방의회의 의정활동과 '97년도 예산안 심사에 필요한 정보를 취득하는 한편 안산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확인을 병행 실시하여 안산시정이 당초 계획에 따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주민의 입장에서 면밀하게 검토함으로써 자치입법과 예산심의에 필요한 자료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지적하여 시정·개선토록하여 53만 안산 시민들의 뜻과 바램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 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짧은 기간동안에 방대한 시정을 살펴보기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시민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97년도 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는 국가경쟁력 10% 높이기 운동과 발맞추어 시민들의 땀으로 거두어진 귀중한 재원이 단 한푼도 낭비됨이 없이 사회 각 분야에 가장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심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께서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느껴오신 바와 같이 지역개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 심리가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는 점을 유념, 사회복지분야와 환경·교통개선에 필요한 예산이나 노후 시설 보수와 사회간접자본 부문에 대하여 투자가 소홀히 다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어느덧 금년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접어 들었습니다.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대와 믿음을 주고 신뢰받는 안산시의회 의원상을 조기 구현하기 위하여 주민을 먼저 생각하고 주민을 위한 소신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시민들의 애정어린 기대와 바램에 부응하고 안산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동료 의원님들의 열정은 시민들로부터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리라 믿습니다.

끝으로 바쁘신 중에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금번 정기회가 알차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활력이 넘치는 의정활동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민화식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