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47회 제2차 본회의(1995.11.29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47회 안산시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안산시의회


1995년 11월 29일(수) 오전 10시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1. 1996년도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4. 행정사무감사계획서승인의건

5. 안산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


부의된 안건

1. 1996년도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변형관의원외 8인 발의)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4. 행정사무감사계획서승인의건

5. 안산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시장제출)

6. 휴회의건(의장제의)


(10시03분 개의)

○의장 차평덕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47회 안산시의회 정기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사항이 있겠습니다.

○의사계장 민화식 의사계장 민화식입니다.

의안접수 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11월 28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총무위원회 위원장, 보사경제위원회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각 상임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가 각각 의회에 제출되었습니다.

다음은 안건심사에 대한 심사보고서 접수 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11월 27일 도시건설위원장으로부터 안산시 건축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한 의안심사 보고서가 의회에 제출되었습니다.

이상 보고사항을 말씀드렸습니다.


1. 1996년도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10시05분)

○위원장 차평덕 의사일정 제1항 1996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상정입니다.

예산안에 대하여 송진섭 안산시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시장 송진섭 존경하는 차평덕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95년도가 저물어가고 대망의 '96년도를 한달 앞둔 시점에서 새해 시정운영의 기본방향과 예산운용에 대하여 설명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본인은 먼저 차평덕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들께서 제2대 시의회 개원 후 성숙된 자치역량을 발휘하여 우리 안산의 발전과 50만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혼신의 역량을 경주해 주신데 대하여 충심으로 존경과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50만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선진시민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시정발전에 적극 동참하여 주신데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열리는 제47회 시의회 정기회는 한해의 살림살이가 될 예산안 심의는 물론, 행정사무감사와 의안심사등을 통하여 내년의 시정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 회기로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안산시정을 한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지방 행정기관은 중앙정부에 예속되어 지역정서와 주민의 진정한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지 못한채 경직화된 행정행태를 되풀이 노정하게 되므로서 시민들에게 애향심과 정주의식을 심어주지 못하고, 오히려 계층간·출신 지역간 위화감을 갈등의 골을 심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됨에 따라서 주민에 대한 신뢰기반이 흔들려 오고 있었습니다.

최근 전 최고 통수권자의 권력형 비리를 지켜보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 뿌리깊게 자리잡은 부정과 비리의 고질병을 치유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도 절실한 문제인가를 새삼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의 지도층 인사와 공직자 모두가 귀감이 되는 공·사생활을 솔선함으로써 신뢰받고 정의로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는 곧 역사의 소명이며 공직자들의 책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년은 명실상부한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한 원년으로서 이시대가 우리에게 부여한 역사적 과업을 새롭게 인식하고 50만 시민에게 비젼과 희망을 제시하여 활력과 생동감을 불어넣어 주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제는 지방도 세계화로의 안목을 갖추어 나감으로써 다가오는 21세기를 준비해야 될 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인은 지난 5개월 동안 직무수행 과정에서 지역의 실상과 산적한 과제를 확인하면서 책임의 막중함을 더더욱 새로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시가 안고 있는 현안중에서 깨끗하고 진실된 행정구현, 공개와 참여의 행정, 도시환경정비, 대중교통, 쓰레기 처리, 하천오염의 정화문제 등 시민생활에 직결되는 문제, 그리고 우리시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교육수준 향상과 문화공간 확보, 청소년 선도문제 등은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선결과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시의 청사진을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 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원대하고도 거시적인 안목으로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해서 다가오는 21세기를 준비해야 하는 중차대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복지와 미래를 책임져야 할 우리시정은, 내년 한해를 미래로 향한 초석을 다져나가는 시발점으로 삼고 「새안산을 창조」하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은 앞으로 시정을 수행함에 있어서 다양한 시민의견을 겸허히 수렴하고, 변화와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정의로운 안산, 함께사는 안산」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내년도의 예산규모를 일반회계 1,788억원, 특별회계 1,686억원, 총 규모 3,474억원으로 편성해서 50만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개발에 힘써, 시정을 활기차고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려고 합니다.

먼저 시정의 기본목표를 「정의로운 안산. 함께사는 안산」건설에 두고 모든 시정을 투명하게 수행하여 권력형 부조리를 일소하고, 공명정대한 행정관행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시민의 복지향상과 도시 기반시설등 모든 분야에서 외형적, 총량적 확대보다는 내면적, 실질적 향상에 역점을 두고 몇가지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생명이 넘치는 녹색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맑은 공기와 맑은 물, 아름다운 자연은 하늘이 인간에게 내린 가장 큰 선물이요, 우리가 소중히 지켜 나가야 할 유산이기도 합니다.

맑은 공기속에서 모든 시민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보존녹지의 훼손을 적극 억제하고 83억원을 투자하여 노적봉 공원 조성공사, 화랑유원지 공원화 조성공사 등을 추진하고, 2단계 도시개발 사업에는 주민의 휴식처를 제공키 위한 녹지공간과 수변공원을 최대한 확보하는 한편,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매연배출 시설의 개선책 추진과 감시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나가겠습니다.

그뿐아니라 구봉지구 매립사업을 유보하는등 자연생태계 보존과 안산시 환경보존 정책에 온 힘을 기울여 미래 지향적이며 신중한 안산개발 정책을 수립해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맑은 물 보존과 하천오염 방지를 위해서는 195억원을 계속 투자하여 내년 7월말 가동을 목표로 하수종말 2차처리시설 공사를 추진함으로써 현재 배출되고 있는 폐수 17만 9천톤을 처리하겠으며, 안산천과 화정천은 오수 차집관로 시설공사등 46억원을 투자하여 하상정비 및 축산폐수 정화사업을 병행해서 추진하여 물고기가 뛰어놀고, 시민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하천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생활에 가장 중요한 쓰레기 종량제 정착과 쓰레기 재활용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15억원을 투자하여 재활용품 선별장 시설보강, 쓰레기 수거장비구입, 재활용품교육장을 설치하고, 수도권 쓰레기 매립장의 한계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쓰레기 소각장 건립을 추진해서 쓰레기 문제의 근원적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시의 생명력은 꽃과 나무가 잘 조화된 녹색화의 성공에 달려있다 하겠습니다. 따라서 도시의 가로에는 꽃과 나무를 심고, 도심과 도로변에는 잔디광장을 가꾸어 시민들이 녹색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전원도시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청소년의 꿈과 미래가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내일의 주역으로서 우리 사회의 장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정신적으로 방황하지 않고 올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변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성실한 직업인 육성과 인재양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서로 아끼고·사랑하고·협동하는 분위기가 가정에서부터 사회로 확산되도록, 유아교육시설 확장과 충·효·예절 교육을 확대시키는 한편, 민간인의 참여를 높여 나가기 위하여 제도개선, 운영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위하여 성포도서관 건립과 감자골 도서관을 건립하는 한편, 새해에는 애향장학기금을 20억원에서 30억원으로 확대 조성하고, 청소년의 국제교류를 위한 해외연수 기회 제공, 어학교실 운영, 문화활동 지원등 안산교육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탈선예방과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제공의 일환으로 초지등에 56억원을 투자하여 다목적 종합복지관을 건립하는등 청소년 문화, 체육, 예술공간을 확충하여 나갈 계획입니다.

나아가 안산발전 21세기 추진위원회의 운영을 통하여 전체 안산시민, 특히 청소년들이 안산의 미래를 밝게 전망할 수 있도록 희망이 있는 도시로서의 비젼을 제시하겠습니다.

셋째, 문화가 숨쉬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생활에서 삶의 질을 높이고, 정신문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문화시설의 확충, 다채로운 문화행사 및 문화활동 육성 등 건전한 시민문화를 창달하는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문화예술 진흥을 위하여 시립국악단 창단, 안산읍성 및 관아지 복원 부지매입등에 16억원을 투자하고, 시립합창단 운영의 활성화, 다채로운 음악회, 문화예술제, 창작활동등을 적극적으로 지원 육성하는 한편, 안산 시민의 긍지라고 할 수 있는 상록수 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고자 상록수공원 개발사업에 마무리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시민 대중문화 창달을 위하여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공원 조성과 공원내 야외 예술무대를 설치하고, 열린음악회, 소인극공연등 일반대중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회교육시설의 확충·지원을 통해 안산시의 시민들이 듯이 있는 분은 누구나 충분히 공부하고, 또 대학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제반여건을 준비하여 나가겠습니다.

넷째, 잘사는 도시,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지금 세계는 무한경쟁시대에 접어들었고, 국내적으로는 자치단체간에 선의의 경쟁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시는 1,500여 중소기업체가 가동하고 있는 공업도시일 뿐만아니라, 대부·반월·수암 지역의 안산시 편입으로 공업과 농업기반이 조화를 이룬 복합도시로서 자급자족할 수 있는 좋은 성장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기존도시지역과 농촌지역을 연계하여 개발하고 공업지역, 전원 주거지역, 해양관광단지, 농업생산지역, 녹지보존 지역등으로 기능을 분담하는 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도시 2단계 개발사업은 1단계 개발시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도시의 모든 기능이 잘 조화되고, 꿈과 미래가 있는 도시개발을 목표로 용역중인 도시설계에 반영하되 녹지공간을 비롯하여 문화·교육·체육·복지·종교·행정 등 사회의 공기능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공용지를 확보하고, 상·하수도 도로 및 주차장, 쓰레기 소각장 등 완벽한 도시기반시설을 갖추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처하기 위하여 337억원을 투자하여 국도 42호선 확장공사등 도로확충사업과 교차로 개선사업, 보도육교 공사등 교통정비 기본계획에 의한 도로망을 확충하고, 교통소통 및 운영체계의 관리시스템을 대폭적으로 개선함과 아울러 시내버스 노선 개선, 교통환경 시설을 정비하여 시민들에게 편리한 교통체계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체의 생산성 향상과 지역주민의 소득을 높이기 위하여 중소기업 육성 자금을 120억원에서 200억원으로 확대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해외시장 개척 지원과 아울러 노사화합과 근로자 복지증진 시책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기업인과 근로자의 의욕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하여 산업대상 포상제도를 확대하여 나가므로서 노사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반월·시화공단의 생산성 향상, 나아가 중간기술 인력을 제도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직업훈련원 유치를 위한 준비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농촌지역의 소득 증대와 서민의 가계비 지출 경감을 위하여 41억원을 투자하여 지역 특화사업, 농작물 규격출하 사업, 수산종묘 방류사업 등을 추진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고, 농수산물 도매시장 개장 및 전통 재래시장을 건립하여 도시지역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신선한 농수산물과 생필품을 구입토록 하여 가계소득 향상을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 부족의 미연방지를 위하여 5단계 광역상수도 수수시설 확장에 182억원을 계속 투자하여 '97년말 까지 상수도 공급시설을 확장하는 한편, 54억원을 투자하여 배수관 확장공사, 급수방식 전환사업, 노후관 교체 사업등을 추진하여 맑은 물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급수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도시 외곽지역인 신길·팔곡동 지역과 새로 편입된 대부·반월·안산동 지역의 도로망 확충등 도시기본시설 확충에 221억원을 투자하여 지역간 균형발전을 이룩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주구운동장 조성과 체육활동 지원에 21억원을, 경로당·어린이 공원조성에 16억원을 각각 투자하는 한편, 총사업비 46억원을 투자하여 시민보건향상을 위한 보건소 신축, 진료 장비 확충과 한방진료 과목 신설 등 시민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실한 봉사행정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공직자들은 우리 주민들과 애환을 함께 나누어야 하며, 그들의 어려움을 내일처럼 보살펴 주어야 할 책무를 가지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탁상행정, 서류행정을 지양하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으로 주민들의 생생한 민의를 듣고 성실히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준높은 민원봉사행정 구현을 위하여 민원 기동봉사반과 열린시장실 운영은 물론, 친절배가 운동을 전개하여 모든 민원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되도록 주민위주의 행정을 추진하여 나가겠습니다.

귀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안정을 위하여 재해 취약시설이나 건축물은 전문가와 공무원들의 부단한 점검 확인을 강화하여 사고없는 도시로 만들어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공직자들은 보다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한편, 각종 시민단체에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시정에 대하여 함께 걱정하고 문제해결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는 동참분위기를 조성하여 나가겠습니다.

우리 안산시 공직자 모두는 새로 태어난다는 자세와 각오로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96년도 예산편성은 경상경비를 과감히 억제하고 투자사업을 확대함으로서 주민숙원사업과 지역개발사업 및 시민복지시책등 다양한 시민의 욕구를 합리적으로 수용하여 해결하는데 역점을 두고 편성하였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지도 편달과 성원을 기대하며, 시장 이하 1,800여 공직자는 투철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정의로운 안산, 함께사는 안산」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안산의 밝은 미래와 참여 민주주의의 성공은 시 집행부와 시의회가 함께 노력하는 가운데 다같이 책임감을 갖고 협력할 때만이 이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의원 여러분의 깊은 이해와 전폭적인 성원을 재삼 부탁드리면서, 대망의 '96년도를 맞이하여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이어서 '96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기획실장으로 하여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획실장 최원섭 기획실장 최원섭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헌신노력하시는 차평덕 시의회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47회 정기회 본회의에 상정된 9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설명드릴 순서는 '96년도의 지방재정 여건과 전망, 예산안의 개요. 세입·세출 예산내역, 주요투자사업 계획 순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3페이지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96년도의 지방재정 여건은 지방자치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그 기능이 강화되고 주민들의 욕구 또한 다양하게 분출되어 보다 차원 높은 삶의 질 향상을 요구함에 따라 각종 주민숙원사업의 조기 해결을 위한 재정수요는 크게 증대되고 있습니다.

재원조달을 위한 세수증대 노력과 주민들의 경비 부담에 대한 인식은 이에 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경영수익 사업의 실시 및 세외수입 확충을 위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며 교부세, 국·도비 보조금등 의존재원을 보다 많이 확보할 필요성이 가일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96년도의 세출예산을 편성함에 있어서 경상예산은 원칙적으로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고 「영점기준」예산편성 방식을 적용하여 최소한의 범위내에서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사업예산은 중기지방재정 계획에 반영된 사업을 투자 우선순위에 의거 사업비를 계상하였으며, 신규 대규모 사업보다는 마무리 사업에 역점을 두고 분산 투자보다는 집중 투자방식을 적용하여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96년도 예산안의 총 규모는 3,474억 4,638만 7천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 대비 28.8%가 감소되었습니다.

감소된 주요원인은 고잔뜰 개발사업 추진에 따라 수자원공사로부터 전입되는 보상비등의 사업비가 크게 감소되었고 국·도비 보조금을 계상하지 않으므로서 예산 규모가 '95년도 보다 감소하게 된 것입니다.

'96년도 예산액 3,474억 4,638만 7천원중 일반회계의 예산규모는 51.5%인 1,787억 9,129만 5천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6.2%가 감소되었습니다.

특별회계의 예산규모는 48.5%인 1,686억 5,509만 2천원으로 '95년도 보다 43.3%가 감소되었습니다.

특별회계 예산규모를 회계별로 보고 드리면, 우선 공기업 특별회계로서 상수도사업 특별회계는 95년도 당초예산보다 66.5%가 증가된 417억 4,051만원이며, 하수도사업 특별회계는 17.1%가 감소된 208억 3,956만 1천원, 공영개발사업 특별회계는 34.4%가 증가된 144억 1,104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기타 특별회계로서 안산도시개발사업 특별회계는 65.3%가 감소된 800억원, 주택사업 특별회계는 4.1%가 감소된 3,104만 2천원, 새마을소득 사업 특별회계는 1억 6,200만원, 의료보호기금 특별회계는 8억 1,277만 1천원으로 26.5%가 증가되었습니다.

영세민생활안정기금 특별회계는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5.9%가 감소된 5억 1,700만 5천원, 토지구획정리사업 특별회계는 70억 7,215만 8천원, 교통사업 특별회계는 11.7%가 증가된 29억 4,387만 5천원, 경영수익사업 특별회계는 1억 2,512만 5천원으로 각각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7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세입·세출 예산총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반회계 세입예산은 1,787억 9,129만 5천원으로서 '95년도 당초예산보다 6.2%인 117억 8,040만 8천원이 감소되었습니다.

그중 지방세는 전체세입 예산의 52.3%에 해당하는 935억 4,000만원이며, 세외수입은 47.7%인 852억 5,129만 5천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16억 7,717만원이 감소되었습니다.

일반회계 세출예산 내역은 경상예산이 35.8%인 640억 3,205만원이며 사업예산은 62%인 1,107억 5,828만 3천원, 예비비가 2.2%인 40억 26만 2천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그 외 지방양여금 국·도비 보조금등은 예산안이 확정된 이후에 내시되어 계상하지 못하였습니다. 수정예산안에 반영하여 의회에 다시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9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회계 세입·세출 총괄내역을 설명드리면, 공기업 특별회계와 8개의 기타 특별회계의 예산 총규모는 1,686억 5,509만 2천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 규모보다 43.3%인 1,290억 5,885만 2천원이 감소되었고, 그중 세외수입이 특별회계 세입 예산규모 전체의 95.9%에 이르는 1,618억 5,972만 1천원이며, 국·도비 보조금이 0.5%인 7억 9,537만 1천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특별회계의 세출예산 내역은 경상예산이 21.6%인 364억 4,033만 9천원, 사업예산이 73.6%인 1,240억 7,551만 6천원, 채무상환 예산이 0.1%인 2억 7,601만 1천원, 예비비 및 기타경비가 4.7%인 78억 9,322만 6천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10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회계 세입예산을 자세히 설명 드리면 총 세입규모는 1,787억 9,129만 5천원으로서 그중 지방세가 전체예산의 52.3%에 해당되는 935억 4,000만원이며, 지방세중 보통세가 768억 600만원으로 '95년도 당초예산 대비 13.4%에 해당되는 90억 7,100만원이 증가되었습니다.

그 증가요인은 주민세, 자동차세, 담배소비세등의 세입예산이 '96년도에는 증액될 것으로 판단되어 세입목표에 의하여 증액 계상을 하였던 것입니다.

도시계획세 및 사업소세등 목적세는 142억 6,100만원으로 전년도보다 6.4%가 증가되었으며, 세외수입은 852억 5,129만 5천원으로 세입예산의 47.7%를 점유하고 있으며 '5년대비 1.9%가 감소되었습니다.

세외수입중 경상적 세외수입은 '95년도 당초예산보다 12.6%가 증가된 337억 2,715만 8천원으로 공유재산의 임대료 각종 사용료, 수수료 수입을 현실화 하므로서 증가하게 되었으며, 임시적 세외수입은 '95년 대비 9.6%가 감소한 515억 2,413만 7천원으로 편성하였으며 주요 감소원인은 하수종말 2차 처리 시설공사를 위한 하수도 특별회계로 부터의 전입금이 크게 감소하였기 때문입니다.

12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회계 세입예산 내역을 설명 드리면, 특별회계 세입은 총 1,686억 5,509만 2천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보다는 43.3%가 감소되었습니다.

그중 상수도 사업 특별회계등 3개의 공기업 특별회계가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26.3%가 증가된 769억 9,111만 6천원으로서, 선부동 공영개발사업 주택분양 및 상수도 요금인상, 잉여금 수입 증가등이 주요 증가 요인이 된 것입니다.

안산도시개발사업 특별회계등 8개의 특별회계는 '95년도 당초예산액보다 61.3%가 감소된 916억 6,397만 6천원으로 편성하였으며, 주요 감소원인은 앞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고잔들 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보상비등의 사업비가 크게 감소되었던 것입니다.

13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회계 세출예산을 기능별로 설명 드리면, 일반행정비는 463억 1,939만 8천원으로 '95년도 당초예산 보다 46.4%가 증가되었으며, 주요 증가요인으로는 직제개편 및 징수과 신설, 증원 및 안산동 편입, 동사무소 분동등으로 인건비와 물건비등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사회개발비는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1.2%가 증가된 864억 462만 4천원으로 편성하였고, 특히 사회보장분야 예산을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22.2%증액 편성하여 복지분야 예산에 중점을 두어 편성을 하였습니다.

주택 및 지역사회 개발분야 예산이 크게 늘어난 주요 요인은 화랑유원지 조성 및 노적봉 공원조성등 도시기반시설의 확충 및 공원녹지 관리에 역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경제 개발비는 418억 1,057만 2천원으로서 특히 농수산 개발비가 70%감소한 주요원인은 농수산물 도매시장 건립공사가 완공됨에 따라 사업예산이 감소되었으며, 민방위비는 2억 5,643만 9천원으로 아직까지 국·도비 보조금이 계상되지 않아 '95당초 예산보다 40.8%가 감소되었습니다.

지원 및 기타 경비는 '95년도 대비 63.6%가 감소된 40억 26만 2천원으로 각각 편성하였습니다.

14페이지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회계 예산을 성질별로 보고 드리면, 경상예산은 644억 8,517만 3천원으로 전체 예산의 35.8%를 차지하고 있으며, '95당초예산보다는 9.2%가 증가되었습니다.

그중 인건비는 '95년도 당초예산보다 18.8%가 증가된 220억 995만 7천원이며, 물건비는 15.4%가 증가된 217억 8,994만 7천원, 이전경비는 4.4%가 감소된 206억 8,526만 9천원으로 편성을 하였습니다.

투자 사업비는 일반회계 총 예산 규모의 62%에 해당하는 1,103억 516만원으로 '95년도 당초 예산보다 8.5%가 감소되었으며, 그 주요 감소원인은 국·도비 사업비가 계상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96년도 예산은 사회 복지분야 및 주민들의 일상생활의 불편불만 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편익 사업에 최대한 중점을 두어 편성을 하였습니다.

15페이지가 되겠습니다.

'96년도에 중점투자 할 주요사업중 1건당 5천만원이상 투자사업은 총 105건에 940억 9,714만 5천원으로 그중 하수종말 2차처리시설 확장공사외 12건에 대하여 간략하게 보고 드리겠습니다.

18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사동을 비롯하여 본오2동, 선부3동등 과대동 3개동이 분동 될 것으로 보아서 분동사무소 신축 공사비로 28억 1,600만원의 예산을 계상하였습니다.

19페이지가 되겠습니다.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대비하여 공공용지를 미리 확보하여 지가상승에 따른 공공용지 부지 매입비를 절감하고 대민 행정서비스를 능동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성포동 586번지 종합버스터미널옆 부지를 매입하고자 이에 소요되는 경비 174억 1,100만원을 내년부터 2,000년까지 연차적으로 매입하고자 '96년도에는 40억원의 예산을 계상 하였습니다.

20페이지가 되겠습니다.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는 팔곡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위하여 소요되는 예산 218억 9,600만원중 지금까지 79억 1천만원을 투자하였으며, '96년도에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자 20억원을 추가로 계상하였습니다.

21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시민휴식공간 제공을 위하여 화랑유원지 조성공사는 그간 37억 9,000만원을 투자하여 실시 설계용역 및 환경영향평가 등을 실시하였으며, '96년도는 50억 1,300만원을 투자하여 본격적인 사업 시행을 하고자 예산을 계상하였습니다.

22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성포동 산 39-1번지에 위치한 노적봉 공원은 주민의 휴식과 여가공간으로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공원입니다.

노적봉 공원을 새롭게 단장하여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95년까지 33억 4,700만원을 투자하여 진입로 개설 및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부지조성공사를 실시하였으며, '96년도에는 배드민턴장, 야영장, 전망대등을 건설하고자 20억 5백만원을 예산에 계상하였습니다.

23페이지가 되겠습니다.

국도 42호선의 수인산업도로 우리시 구간중 미 확·포장 구간인 부곡동에서 시흥시경계까지 약 2.73㎞를 확·포장하고자 15억 1,200만원을 투자하여 일부 편입용지를 매수하였으나 미 매수 편입용지 보상을 위하여 '96년도에 20억원을 요구하였습니다.

24페이지가 되겠습니다.

반월동 지역의 극심한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서 추진하고 있는 반월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위하여 소요되는 경비 총 219억 2,500만원중 '95년까지 편입용지 보상비등 25억 1천만원을 투자하였으며, 편입용지를 추가로 계속 매입하고자 '96년도에 26억 2천만원을 요구하였습니다.

25페이지가 되겠습니다.

국도 39호선 및 42호선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하여 추진중인 본오∼화성군계간 도로개설공사를 위하여 지금까지 6억원이 투자되었으며, '96년도에는 편입용지 보상을 위하여 20억 9백만원을 요구하였습니다.

26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수인산업도로인 국도 42호선의 원활한 교통 소통과 서해안 고속도로의 진입 및 출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정재국민학교앞 지하교차로 설치공사에 현재까지 19억원을 투자하였으며, '96년도에는 20억원을 투자하여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을 하겠습니다.

27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시화담수호 및 서해안 수질보전을 위하여 추진중인 하수종말 2차 처리시설공사에 총 1,024억 8,600만원을 투자하여 1일 38만 5천톤의 하수 정화능력을 갖춘 처리시설을 하고자 지금까지 489억 2,000만원을 투자하였으며, '96년도에도 195억 4,000만원을 투자하여 사업을 계속 실시 하고자 합니다.

28페이지가 되겠습니다.

화정천 주변을 정비하기 위하여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도록 하고 주변에 체육시설 및 놀이공간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여가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화정천 정비 및 오수차집관로 시설공사비로 31억 1,100만원을 투자하였으며, '96년도에는 30억 5,100만원을 투자하여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9페이지가 되겠습니다.

편입지역인 안산동 일원의 토지구획 정리 사업을 실시하여 균형적 도시발전 및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을 위하여 총 155억 9백만원을 투자함으로써, 택지개발 및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하고자 수암지구 토지구획 정리사업을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96년도는 70억 7,300만원의 예산을 요구하였습니다.

30페이지부터 31페이지에 수록된 계속비 사업내역은 총 28억에 4,271억 9,400만원으로 연차별 계획에 의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3페이지 이후에 수록된 5,000만원 이상의 주요사업 내역과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내역, 공유재산조서, 차량보유현황, 지방채 조서, 공무원 정원표, '94. '95년도 세입세출예산 총계표 순계표 신규사업 투자심사 내역등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집행부는 1,800여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50만 안산시민을 위하여 "정의로운 안산" "함께사는 안산" 건설을 목표로 살기좋은 안산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제47회 정기회에 상정된 '96년도 예산안을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96년도 세입·세출예산안의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송진섭시장님 그리고 기획실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결의안(변형관의원외 8인 발의)

(10시48분)

○의장 차평덕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상정합니다.

변형관의원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형관의원 변형관의원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결의안은 안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제2항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결의안 주문을 말씀드리면 '94년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 '94년도 예비비지출 승인의건, '95년도 제4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96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위원 13인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는 내용입니다.

아무쪼록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만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변형관의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에 대하여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질의토론은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을 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의건

(10시50분)

○의장 차평덕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수는 운영위원회에서 의원간 사전협의에 의해서 13인으로 구성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따라서 13인의 예산결산특별위원을 선임하겠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은 안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 제2항 규정에 의거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별로 의원여러분께서 사전 협의를 해주신 대로 13인의 위원 명단을 의원여러분께 배부해 드렸습니다.

따라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배부해드린 유인물의 의원명단과 같이 선임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행정사무감사계획서승인의건

(10시52분)

○의장 차평덕 의사일정 제4항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변형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나오셔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장 변형관 의회운영위원장 변형관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기간은 12월 2일 1일간 실시하고 감사반 편성을 말씀드리면 운영위원회 위원 9인을 감사위원으로 하고 의회사무국 5명을 감사 사무보조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진행 요령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는 감사실시 선언에 이어 증인에 대한 선서취지 및 고발 규정등을 설명한후 증인에 대한 선서가 있으며,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95년도 업무 추진상황 및 '96년도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바로 감사를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감사가 끝나면 감사강평후 감사종료를 선언하는 것으로 모든 감사를 마치게 되겠습니다.

끝으로 증인 출석요구 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증인은 의회사무국장 1인에 대하여 증인출석요구를 하였습니다.

이상 의회운영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아무쪼록 당 위원회에서 제안한 원안대로 승인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변형관 의회운영위원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정윤섭 총무위원회 위원장 나오셔서 총무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총무위원장 정윤섭 총무위원장 정윤섭입니다.

총무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기간은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의사일정에 의거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6일간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우선 감사일정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11월 30일에는 기획실과 안산도시개발주식회사, 그리고 12월 1일에는 총무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12월 2일과 4일에는 행정집행 현장에 나가 상황설명을 듣거나, 현장실태를 파악하는 현지확인을 실시할 계획이며, 현지확인을 토대로 12월 5일에는 기획실, 12월 6일에는 총무국 소관 감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감사반 편성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감사반은 총무위원회 위원 11인을 감사위원으로 하고 의회사무국 5명을 감사 사무보조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진행 요령에 대하여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는 감사실시 선언에 이어 증인에 대한 선서취지 및 고발 규정등을 설명한 후 증인에 대한 선서가 있으며, 각 실국별로 간부소개에 이어 현안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업무보고를 받고 바로 질의답변등 회의식 감사를 실시하게 되며, 감사가 끝나면 감사강평후 감사종료를 선언하는 것으로 모든 감사를 마치게 되겠습니다.

끝으로 증인 출석요구 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기획실은 기획실장을 비롯한 5인, 총무국은 국장 및 각동장등을 포함한 31인, 기타 출연기관 1인을 포함하여 총 37인을 출석요구하는 것으로 하였으며 자세한 출석요구자 명단은 감사계획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총무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렸습니다만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고 아무쪼록 당 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승인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정윤섭 총무위원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총무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역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박선호 보사경제위원회 위원장 나오셔서 보사경제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사경제위원장 박선호 보사경제위원장 박선호입니다.

보사경제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기간은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의사일정에 의거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6일간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감사일정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11월 30일에는 보건사회국, 12월 1일에는 지역경제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12월 2일에는 특정사안에 대하여 행정집행 현장에 직접 나가 상황설명 및 현장실태를 파악하는 현지확인을 실시할 계획이며, 12월 4일에는 보건소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12월 5일에는 보건사회국, 12월 6일에는 지역경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감사반 편성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보사경제위원회 위원 11인을 감사위원으로 하고 의회사무국 5명을 감사 사무보조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진행 요령에 대하여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는 감사실시 선언에 이어 증인에 대한 선서취지 및 고발 규정등을 설명한 후 증인에 대한 선서가 있으며, 각 실국별로 간부소개에 이어 현안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업무보고를 받고 나서 바로 질의답변등 회의식 감사를 실시하게 되며, 감사가 끝나면 감사강평후 감사종료를 선언하는 것으로 모든 감사를 마치게 되겠습니다.

끝으로 증인 출석요구 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건사회국은 보건사회국장을 비롯한 6인, 지역경제국은 지역경제국장을 포함한 7인을 보건소는 보건소장을 포함한 2인등 총 15인을 출석요구 하기로 하였으며 자세한 출석요구자 명단은 감사계획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사경제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보고 드렸습니다만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고 아무쪼록 당 위원회에서 제안한대로 승인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박선호 보사경제위원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보사경제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홍장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나오셔서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건설위원장 홍장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홍장표입니다.

도시건설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기간은 제1차 본회의 의결에 따라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6일간 도시건설위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감사일정을 말씀드리면 11월 30일과 12월 1일에는 도시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12월 2일에는 도시국 및 도시개발지원사업소 소관 사항에 대한 현지확인을 실시하여 특정사안에 대한 현장실태를 파악할 계획입니다.

또한 12월 4일에는 도시개발지원사업소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12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는 도시국 및 도시개발지원사업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감사반 편성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11인을 감사위원으로 하고 의회사무국 5명을 감사 사무보조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진행요령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는 감사실시 선언에 이어 증인에 대한 선서취지 및 고발 규정등을 설명한후 증인에 대한 선서가 있으며, 각 실국별로 간부소개에 이어 현안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업무보고를 받고 나서 바로 질의답변등 회의식 감사를 실시하게 되며, 감사가 끝나면 감사강평후 감사종료를 선언하는 것으로 모든 감사를 마치게 되겠습니다.

끝으로 증인출석요구 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시국은 도시국장을 비롯하여 10인 그리고 도시개발지원사업소 3인등 총 13인의 증인을 출석요구하는 것으로 하였으며, 자세한 명단은 감사계획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도시건설위원회의 19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보고드렸습니다만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고 아무쪼록 당 위원회에서 제안한대로 승인하여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홍장표 도시건설위원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역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안산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시장제출)

(11시07분)

○의장 차평덕 의사일정 제5항 안산시 건축조례중 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도시건설위원장 나오셔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건설위원장 홍장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홍장표입니다.

제47회 안산시의회 정기회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의안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안 심사 경과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위원회에서는 제4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에서 계류된 안산시 건축조례중 개정조례안을 11월 27일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에 상정하여 심사를 하였습니다.

다음은 안산시 건축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동안건은 제4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에서 동조례 개정시 타조례에 미치게 될 영향등을 고려하여 충분한 검토후 심도있게 심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사료되어 계류하였으나 시측의 실정을 감안하여 제47회 정기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에 상정 재심의한 바 동개정 조례안은 건설교통부로부터 유치원을 아동시설로 도시설계 변경승인된 사항으로 조례개정을 수반하는 것으로써 향후 동안건과 같이 중요한 사항들은 집행부측에서 사전 시의회의 의견청취 및 설명회를 개최하도록 하고 각종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사업시기등이 촉박함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 조례 개정취지는 근로복지 공단에서 안산시 원곡동 805-1번지에 아동보육시설을 건립하고자 하는 내용으로써 일반 유치원 부지에 아동보육시설의 건축을 허용할 경우 민간보육시설의 확대는 물론 맞벌이 부부의 사회참여 기회 및 건전한 영유아 보육 육성등 안산시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바람직하다고 사료되어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이상 안건에 대한 심사보고를 말씀드렸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고 아무쪼록 당위원회에서 심사한대로 의결해 주시기 바라면서 이만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차평덕 홍장표 도시건설위원장과 도시건설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동 안건에 대하여는 도시건설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와 토론을 통하여 심사를 거쳤던 관계로 안건에 대하여 질의와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의결을 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5항 안산시 건축조례중 개정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휴회의건(의장제의)

(11시11분)

○의장 차평덕 다음은 휴회결의를 하고자 합니다.

상임위원회별 원활한 행정감사 활동 및 심도있는 예산안 심의를 위하여 11월 30일부터 12월 19일까지 20일간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합니다.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3차 본회의는 12월 20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2분 산회)


○출석의원(32인)
차평덕이만승김영웅김송식최명완
홍장표박명훈김수영심장보이범래
김상열한기복장동호유승돈정윤섭
민병종변형관이병옥정종옥송세헌
박선호김정철박공진황호명황철연
맹명호홍연표노영호박종원김장훈
박영철노세극
○출석공무원
시장송진섭
부시장하영수
기획실장최원섭
총무국장최종복
보건사회국장정득복
지역경제국장김유선
도시국장이찬영
보건소장김기남
도시개발지원사업소장김학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선임(13인)

김상열 김송식 김영웅 김항남 노영호

민병종 박공진 박종원 송세헌 심장보

한기복 한만식 홍연표

○휴회결의

11월 30일 ∼ 12월 19일 (20일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