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60회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20.03.1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0회안산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6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3월 16일(월)

장 소 상임위원회 제2회의실


의사일정

1.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사된안건

1.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10시05분 개의)

○위원장 윤석진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위원장 윤석진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함께 상정합니다.

안건에 대해 위원간 협의와 계수조정 시간을 갖기 위해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5분 회의중지)

(18시31분 계속개의)

○위원장 윤석진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 하겠습니다.

안건에 대하여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상정 안건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정회를 하는 동안 안건에 대한 위원 간 충분한 논의와 협의를 거쳐 의견의 합의를 보았습니다.

따라서 안건에 대한 찬·반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결에 앞서 집행부에 대한 부대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대책에 불철주야 노고를 아끼지 않는 안산시 전 공직자와 각 유관 기관·단체의 자원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함께 동참해 주신 지역주민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는 지금까지 5명의 확진자가 나왔지만, 선제적인 방역활동과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로 지역사회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과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지역사회에 확산이 없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제10조 제1항에 따르면 공유재산의 관리계획 수립·변경 할 때에는 예산편성 전 지방의회의 의결을 받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각 부서에서는 지방재정의 건전하고 투명한 운용을 위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예산편성 전에 지방의회의 의결을 받아 예산 집행의 적정성, 효율성, 합리성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지방재정법」 제33조의 중기지방재정계획의 작성기준은 연도별 사업경비에 사업예산과 행정운영경비, 재무활동 모두를 포함하여 작성하도록 되어 있으며, 「지방재정법」 제36조의 지방재정 투자심사 제도의 총사업비는 공사비, 보상비, 설비비, 용역비, 재세공과금, 예비비 등 투자사업 및 행사성 사업관련 모든 경비를 포함하고, 시유재산을 기반으로 할 경우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토지비를 산정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각종 사업추진 시 반영 및 행정절차를 이행하여 추진하시기 바랍니다.

남북협력 및 평화통일 기반조성 기금과 운용에 관한 사항은 「안산시 남북교류협력 및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라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남북교류협력 촉진과 평화통일교육 시책수립 및 시행 등 관련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계수조정을 거쳐 배부해드린 유인물 내용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본 위원회에서 수정한 사항을 말씀드리면, 세입 부문에서는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에서 990억 9500만 원을,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에서 1억 원을 삭감하는 등 총 991억 9500만 원을 삭감하였으며, 세출 부문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에서 160만 원을,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에서 992억 9300만 원을,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에서 4억 6천만 원을, 도시환경위원회 소관에서 24억 5천 원을 삭감하는 등 총 1022억 460만 원을 삭감 조정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이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수정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제26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도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장시간에 걸쳐 많은 분량의 안건을 심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한 회의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8시36분 산회)


○출석위원(7인)
윤석진박은경강광주유재수추연호한명훈현옥순
○출석전문위원
최광소
○출석공무원
기획경제실장김창모
상록구청장박부옥
단원구청장이기용
문화체육관광국장김오천
복지국장여환규
도시디자인국장조정익
환경교통국장김종철
행정안전국장김창섭
상록수보건소장박건희
단원보건소장정재훈
농업기술센터소장홍한경
대부해양본부장최종은
산업지원본부장신현석
평생학습원장김흥배
상하수도사업소장이강원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문양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