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65회 제3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20.10.19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5회안산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10월 19일(월)

장 소 상임위원회 제2회의실


의사일정

1. 제266회 안산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안건

1. 제266회 안산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 개의)

○위원장 김태희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안산시의회 회의규칙 제16조제2항에 따라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드린 회의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266회 안산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위원장 김태희 의사일정 제1항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근민 의사팀장 나오셔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근민 의사팀장 김근민입니다.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제266회 임시회 회기는 10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안건은 36건으로 조례안 28건, 일반안건 8건이 되겠습니다.

이중 의원발의 안건은 조례 12건이며, 집행부 조례가 16건, 집행부 일반안건은 8건입니다.

세부일정을 말씀드리면 집회일인 10월 26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상임위원회별 심사를 진행하겠습니다.

10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을 의결하고 마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수립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순서에 따라 이기환, 김정택 의원님이 되시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태희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협의에 앞서 지난 회기에 보류되었던 안건 세 건이 있었는데요. 상정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안산시 농어촌민박 지원 조례안과 안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입니다.

먼저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님께서는 보류안건을 이번 임시회에 상정할 것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동수위원 안산시 농어촌민박 조례안을 상정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또 안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도 상정하지 않겠습니다.

○위원장 김태희 그럼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보류안건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이 없으시면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안산시 농어촌민박 지원 조례안은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에 포함하지 않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에 포함하지 않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다음 박태순 도시환경위원장님께서는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이번 임시회에 상정할 것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태순위원 도시환경위원장 박태순입니다.

이번 회기에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김태희 그럼 상정하시는 걸로, 보류안건에 대해 의견 있으신 위원님 계신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은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에 포함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어서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있으신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있으셔요?

아까 운영위원회 일정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주셔도 되겠습니다, 시간을.

지금 여기 자료, 김근민 팀장이 보고한 내용 중에 보면 회의록 서명의원 이기환 의원님과 김정택 의원님은 저희가 오늘 의결이 되면 바로 안내를 미리 사전에 해주시고요.

그리고 저희가 일정이 상임위원회가 27일 화요일서부터 29일 3일간입니다.

어떤 상임위는 안건이 적을 수도 있고 어떤 상임위는 안건이 많을 수도 있는데요. 그건 상임위원회에서 재량껏, 이틀간 심사를 하시든 아니면 하루만 심사를 하시든 일단 의결 날짜를 29일 날까지만 해주시면 됨으로 해서 저희가 상황이 여의치가 된다면, 지금 코로나 1단계로 낮춰져있고요. 안건과 관련해서 현장 방문이나 이런 부분들을 재량껏 상임위는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그 범위에서 그리고 코로나 상황에서 그런 걸 감안하신다면, 상임위원회에서 그런 부분들은 재량껏 운영을 해주시면 더 알찬 임시회를 보내지 않겠나 싶습니다.

이건 제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의회운영위원회 일정 관련해서, 그러면 저희가 본회의 26일 날 개최를 한다고 한다면 당일 날 확인해보니까 시간은 한 30분 이내면 끝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본회의는요.

그러면 당일 날 추가로 일정을 확인해보니까 오후 3시에 연구모임 상생이 일정이 잡혀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막상 하게 된다면 1안이 11시, 2안이 1시 반, 3안이 한 2시 정도 되는데요.

위원님들 혹시 시간 어떠실까요?

이경애위원 11시 될 것 같은데요.

○위원장 김태희 다른 혹시 위원님들 어떠십니까?

운영위원회 때 안건이 두 가지 있습니다.

업무추진비 조례하고 포상 관련된 조례 두 건이 있는데 심사를 하시되, 다만 업무추진비 부분은 행안부 방침·지침에 의해서 하는 거고요.

포상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내부 훈령 규정이 있었는데 그거를 승격시키는 그런 부분이어서 크게 쟁점이 되는 부분은 솔직히 없습니다.

강광주위원 본회의 끝나고 바로 하시는 게,

○위원장 김태희 바로요?

괜찮으셔요, 각 상임위원장님들?

(「네」하는 위원 있음)

그날 또 상임위원회 같이 식사를 하시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 일정은, 그러면 일단은 바로 개최하는 걸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하는 위원 있음)

오늘 아직 참여 못하신 분들께도 안내를 따로 별도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더 의견 주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게 끝나게 되면요, 위원님들께 오늘 의원총회 관련된 보고사항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그럼 더 의견 주실 위원님 없으시다고 하면 제266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이경애위원 잠깐만요, 위원장님.

○위원장 김태희 예, 이경애 위원님.

이경애위원 기타 의견 말씀드려도 되겠습니까?

○위원장 김태희 일정과 관련해서요? 아니면, 추가적인 부분은 정회하고 말씀 나누셔서 하셔도 됩니다.

편하게 하십시오, 그러면.

지금 하십시오, 그러면 위원님.

이경애위원 위원님들께 공지 부탁드리려고요.

회기 중이든 비회기 중이든 직원들께서 야간근무하시잖아요.

야간근무하시면서, 다 돌아보시면서 소등하고 그다음에 에어컨도 끄고 이런 걸 점검을 다 해주시더라고요.

그런데 그 이후에, 8시 이후에 의원님들이 자유롭게 자료도 보고 하시려고 오시면 돌아가실 때에 소등하고 세콤을 반드시 하셔야지만, 만약에 세콤을 안 하고 창문이나 이런 데로 만약에 누가 도둑이 든다고 그러면 움직임이 감지가 안 되기 때문에 전혀 알 수가 없어요.

세콤을 해야지만 누가 들어와서 왔다 갔다 하면 그게 감지가 되기 때문에 야간이든 그다음에 또 토요일이나 일요일이든 의원님들께서 자료 보러 오실 때 맨 마지막에 나가실 때는 반드시 소등하고 세콤을 할 수 있도록 안내를 부탁을 드리려고요.

○위원장 김태희 그러면 의정팀장님 오늘 의원총회 때, 마지막 하실 때 그 멘트를, 좀 안내를 드릴게요, 요청을.

○의정팀장 정성호 네, 알겠습니다.

○위원장 김태희 그럼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그럼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9분 산회)


○출석위원(5인)
김태희강광주김동수박태순이경애
○출석전문위원
최광소
○출석공무원
의회사무국장최종은
전문위원김상열
전문위원이강혁
전문위원박명섭
의정팀장정성호
의사팀장김근민
홍보팀장이경남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