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69회 제4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21.05.25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9회안산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4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5월 25일(화)

장 소 상임위원회 제2회의실


의사일정

1.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안건

1.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03분 개의)

○위원장 김태희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안산시의회 회의규칙 제16조에 따르면, 의사일정의 작성 및 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은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오늘 처리할 안건은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회의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위원장 김태희 의사일정 제1항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팀장은 나오셔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근민 의사팀장 김근민입니다.

제270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제270회 정례회 회기는 6월 1일 화요일부터 6월 25일 금요일까지 총 25일간입니다.

안건은 총 51건으로 조례안 38건, 일반안건 13건이 접수되었습니다.

회기 전체 의사일정은 본회의 2차, 행정사무감사 9일, 상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의사일정(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세부 의사일정을 보고 드리면, 집회일인 6월 1일 오전 10시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하고, 본회의 종료 후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6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14일부터 18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2020회계연도 결산 등 일반안건을 심사하겠습니다.

21일부터 2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0회계연도 결산 등에 대해 종합심사를 하겠으며, 6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안건을 의결하고 마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수립하였습니다.

전 회기와 달리 시정질문과 의결을 동일 일정으로 잡은 것은 타 연도에 비해 안건이 두 배 많이 접수되어 심의기간의 확보가 필요하고, 24일 시정질문 날짜 조정에 대한 협의가 있어 25일 동일에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상임위원회 보류안건은 금번 회기에 다루지 않는 것으로 협의되시어 의사일정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순서에 따라 이경애 의원님과 김태희 의원님이 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태희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보고받으신 의사일정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선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보고를 받으셨을 때 특이사항이 두 개가 있어서 위원님들께 좀 양해를 사전에 드리긴 했습니다만, 지난번에 임시회 때 저희가 행정감사 회기 일정 의결을 했었습니다. 당시에 운영위를 6월 2일 행정감사 시작을 하고요. 그리고 6월 7일 날 행정감사 의결을 들으셨는데요. 날짜를 7일 아니라 9일 정도로 이렇게 변경을 해 주시면 어떻겠냐, 그 일정이 너무 간격이 짧고 그리고 상임위원회 행감 관련해서도 좀 고려를 해서, 사전에 강광주 대표님하고도 말씀을 나누긴 했는데요.

그래서 6월 7일 운영위가 아니라 6월 9일 운영위원회로 그렇게 수정 의견을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요.

그리고 두 번째로, 통상 저희가 마지막 날 이틀 정도 본회의를 시정질문을 하고 그 다음 날 의결을 하는데 이번에는 집행부 쪽에 일정이 하나, 오후에 일정이 있어서 그 부분을 의장님과 그리고 부의장님 그리고 여야 대표님들이 좀 협의가 돼서 25일 날 본회의를 오전에 시정질문을 하고요.

그리고 시정질문 이후에 안건들에 대한 의결을, 그래서 25일 하루로 이렇게 통합을 했습니다.

다만 행감이 끝나는 11일, 6월 11일 준비일이라고 해서 상임위 준비하시는데 하루를 비워서 준비하시도록 그렇게 기간을 좀 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좀 양해를 해 주시면, 그렇게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의견 주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제26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6월 2일과 7일을 6월 2일과 9일로 변경해 실시하고자 합니다.

다른 의견이 있는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은 위원 여러분께서 협의해 주신 대로 결정하겠으며,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6월 2일과 6월 9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수정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는 대로 안내 공지사항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국도 자리를 같이 함께해 주시고요.

그럼 의회운영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장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8분 산회)


○출석위원(6인)
김태희강광주김동수박태순이경애현옥순
○출석전문위원
최광소
○출석공무원
의회사무국장이용호
전문위원이강혁
전문위원박명섭
의정팀장정성호
의사팀장김근민
홍보팀장우희경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