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77회 개회식 본회의(2022.08.1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277회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22년 8월 16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77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홍인표)


(13시10분 개식)

○의사팀장 홍인표 지금부터 제277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불편이 없으신 분께서는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송바우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송바우나 개회에 앞서 회의가 지체된 데에 대해서 시민 여러분께 유감을 표합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이민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7월 1일 많은 분들의 기대와 성원 속에 제9대 안산시의회가 개원하여 원 구성을 마치고, 처음으로 개최되는 임시회 첫 회의에서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9대 안산시의회는 출범 이후 지역 현안사항 파악 등 바쁜 일정을 보내며 예열의 시간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이 시작되는 출발선에 서있습니다.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제고하겠다는 의회의 각오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늘 깊은 책임감을 되새겨야 합니다.

법령이 정한 의회와 집행부의 역할은 다르지만 시민의 복리증진과 안산시의 발전이라는 목표는 동일합니다.

안산시의회는 시정이 시민의 뜻에 부합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을 통해 소통하고 협력하여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동반자로서 상생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존중함으로써 성숙한 의회의 전형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77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의 전반적인 흐름과 현황을 파악할 위원회별 소관 부서들의 업무보고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및 확정, 조례 등 안건 심의 및 의결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제9대 의회의 첫 업무보고를 통하여 앞으로의 의정활동의 방향과 목표를 세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를 통해 각종 사업이 내실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시고 합리적인 대안이 있다면 함께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추가경정 예산안과 안건 심의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오롯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전문가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의견에 귀를 열고 시민의 입장에 서서 면밀히 심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도 그 중요성을 상기하시어 성실하게 업무보고에 임해 주시고 의회가 안건을 내실 있게 심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기록적인 폭우가 내렸습니다.

안산시도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 및 주택침수, 수목전도 및 토사유출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였고, 저지대의 주택이 침수하여 이재민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이재민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 보냅니다.

또한 위기 상황 속에서 적극적으로 대응에 힘써 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주신 각 기관 및 단체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의 대처가 중요합니다.

집행부는 관내에서 발생한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고 시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도록 조금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절기상 가을이지만 더위가 만만치 않습니다.

폭염뿐 아니라 기습적인 폭우까지 반복되고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홍인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1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