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82회 개회식 본회의(2023.03.21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282회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23년 3월 21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82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최광소)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최광소 지금부터 제282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불편이 없으신 분께서는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송바우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송바우나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이민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향긋한 봄 내음이 가득한, 희망의 계절에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민생 현장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며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다변화되는 행정환경 속에서도 맡은 소임을 다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7일까지 18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민생현안과 관련한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보고의 건, 그리고 추가경정 예산안과 청원 등의 안건을 심의하여야 하며, 예산집행이 절차와 목적에 맞고 합리적으로 집행되었는지 검증하는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는 등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 하나하나가 시정발전과 시민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인지하시고 안건 심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상정 안건에 대해 원만한 심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준비와 설명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의견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절기가 지나고, 각종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기인 만큼, 도로, 교통, 환경 등의 대규모 공공 투자사업과 인건비, 물건비, 시설비 등 소비·투자 분야 사업의 신속한 예산집행으로 민생경제 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건조한 날씨로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안전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시스템이 잘 작동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의 생활 주변에 위험요소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오늘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입니다

왕조실록에는 춘분을 기준으로 조석 두 끼를 먹던 밥을 세 끼로 늘려 밥을 든든히 먹고 체력을 보충하여 농사일을 했고 이후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추분이 되면 세 끼 먹던 밥을 다시 두 끼로 줄여 양식을 아꼇다고 합니다.

조상님들이 삶의 지혜를 엿보고 그것을 통해 우리가 사는 삶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직까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길 당부드리며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광소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