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90회 개회식 본회의(2012.01.30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0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12년 1월 30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90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김두수)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김두수 그러면 지금부터 제19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직무대리이신 이민근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이민근 반갑습니다.

개회사에 앞서 본회의장 방청객으로 안산의 미래 꿈나무인 대우 태권도 학생 50명이 방청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77만 안산시민 여러분!

또한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철민 시장님과 정승봉 부시장님을 비롯한 1,700여 공직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희망찬 임진년 새해 의회운영의 첫 장을 여는 제190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지난 한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올 한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정업무 추진을 성실하게 준비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미국·유럽발 재정위기로 인한 글로벌 경제위기와 금융시장의 불안정, 연중 이어지는 물가상승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과 상황 속에서도 우리 국민의 결집된 힘은 무역규모 1조 달러 시대 진입으로 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이라는 큰 결실을 맺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2012년도 경제 성장률에 대한 전망은 예외 없이 지난해 보다 떨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고용 사정과 실업고통, 서민들의 생활물가 상승으로 인한 체감고통 지수는 더욱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지난 1992년 제14대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 이후 20년 만에 양대 선거를 동시에 실시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벌써부터 온 국민의 관심이 중앙정치에만 쏠려있어 자칫 지방자치가 소홀히 되지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만 급변하는 정국 속에서도 지방자치는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 의원 모두는 올 한해 총선과 대선 등 커다란 현안사안에도 당리당략과 이해관계를 떠나 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가 올 한해 추진하게 될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와 조직개편에 따른 3건의 조례안에 대하여 심사와 의결을 하게 됩니다.

시민을 위한 주요사업이 계획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새해 업무계획을 세밀히 살피고, 행정의 효율성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업무추진 계획에 의회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결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올 한해도 안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안산시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민 여러분을 위해 변함없이 함께 하며 열과 성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안정감 있고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안산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안산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두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