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65회 제4차[폐회중] 안산시(재)에버그린21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2009.05.08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65회 안산시의회(임시회)(폐회중)

안산시 (재)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회의록
제4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시 2009년 5월 8일(금) 15시37분

장소 상임위원회 제1회의실


의사일정

1. 재단법인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의 건


심사된안건

1. 재단법인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의 건


(15시37분 개의)

○위원장 송세헌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 165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4차 재단법인 안산시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재단법인 안산시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에 대하여 토론 및 의결하는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1. 재단법인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의 건

○위원장 송세헌 의사일정 제1항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재단법인 안산시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참조로 하여 실시방향과 일정 및 추가자료 요구 등에 관하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준모 위원님.

성준모위원 자료는 현재 17건으로 자료가 온 것 같고, 그것을 보면서 필요한 사항을 추가로 요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일정을 잡는 게 어떨까 생각하는데요.

○위원장 송세헌 예.

성준모위원 자료가 워낙 방대해 가지고 저것 볼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회기 끝내고 특별히 5월 말 쯤에 했으면 어떨까 싶은데요.

○위원장 송세헌 일정이나 이것 잡는 것을요?

성준모위원 예, 제 의견입니다.

자료도 보고 뭐 하려면 그리고 대개 며칠 정도로 할 수 있나요?

전에 챔프카 특위할 때는 며칠이나 하셨어요?

○전문위원 박경열 챔프카 때는 11차까지 회의해 나갔고요.

성준모위원 아니, 이런 회의까지 해서 12차라는 거예요?

증인들 불러서 하는 것은 몇 번이나 했어요? 증인들을 불러서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제안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우리가 자료 연구할 시간은 만들어놓고 그 이후로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원장 송세헌 자료 검토를 자유롭게 하는 것보다는 다음 회의를 언제쯤 했으면 좋겠다 이렇게 잡아놓고 자료를 검토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성준모위원 다음 주가 회기이니까, 그 다음 주가 18일부터 22일, 그 다음 주가 5월 25일.

홍연아위원 25일 주에 일정을 잡자 이런 얘기이신 거죠?

성준모위원 그때 한 2~3일 몰아서 증인을 불러서 집중적으로 하는 게, 저는 그런 생각이고요. 며칠 건너뛰고 증인 불러도 상관없지만, 제 생각은 집중화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위원장 송세헌 성 위원님 말씀대로라면 5월 마지막 주 정도 예상할 수 있겠는데 5월 마지막 주 25일이 월요일이고 31일까지 있는데 토요일, 일요일 빼더라도 그 주에 날짜를 적당하게 잡아서 한 며칠 하는 것으로 하고 자료 검토를 하시는 것으로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다른 위원님들 말씀하실 분 있으면 하십시오.

○전문위원 박경열 위원장님, 일정 중 5월 28일은 여기 위원님들 계시지만 일자리 특위 현장 방문이 있으시고요. 그 다음에 저희도 같이 동행을 해야 되기 때문에 그렇고요.

5월 29은 의원님들 체육대회 남한산성 등반 관계가 있으니까 일정을 잡으실 때 고려해서 잡으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기환위원 5월 25일 그 전주는 몇일인가요?

○전문위원 박경열 18일부터 22일까지입니다.

이기환위원 18일부터 22일 사이에 하면 되겠네요. 몰아서 한 4일 정도 해서 하죠.

띄엄띄엄 해 봐야 오히려 했던 것들 잊어버릴 수도 있고 메모는 물론 하겠지만.

연관성 있게 계속해서 오늘 하고 내일하고 모레하고 이런 식으로 해서 쭉 해야만 어제 얘기했던 것 다음 날 다시 볼 수가 있고 그런 것 같은데요.

제 생각은 예를 들어서 2008년도에 예산 편성 과정에서 편성하게 된 경위라든가 그런 것을 집중적으로 하고 그 다음 날은 사업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짚고 그 다음에는 사업 예산 지출에 대해서 지출을 잘했는지 못했는지 따지고 마지막 날은 평가해서 어떻게 하는 걸로 했으면 좋겠어요.

종합적으로 전부 다 예산부터 지출에까지 한꺼번에 다 해서 하면 너무 중복될 것 같고 위원회에서는 예산이면 예산 관련해서 위원들이 전체적으로 나름대로 했으면 좋겠는데요.

홍연아위원 한 3일씩 두 번이라든지 3일, 2일 이렇게 나눠서 했으면 좋겠는데요. 한번에 쭉 이어서 하는 건 좋은데 그렇게 해서 완전히 다 정리가 될 것 같지는 않아서 증인들 1차로 한번씩 불러서 3일 정도 하고 그 다음 주든지 이렇게 해서 자체로 정리하고 필요하면 증인을 다시 한번 부르는 이런 방식으로 진행했으면 좋겠는데요.

시기는 5월 마지막 주나 6월 첫째 주가 돼도 좋고 한 주를 당겨도 좋은데 그랬으면 좋겠고요. 증인들 부르는 것은 직급별로랄까 이렇게 분리해서 불렀으면 좋겠어요.

○위원장 송세헌 위원님들 지금 우리가 자료 제출을 요구한 목록이 17개인데 아까 이기환 위원님 말씀대로 이것을 대충 몇 가지로 분류해서 예산이면 예산, 사업이면 사업, 기타 등등 분류해서 회의 일정을 잡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난해한 부분들까지 말씀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회의를 정회하고 구체적인 말씀들을 나눈 이후에 대충 정리를 한 걸 가지고 회의를 속개하는 게 어떨까요?

(「예」하는 위원 있음)

그렇게 하죠.

그러면 여기서 협의시간을 갖기 위해서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위원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48분 회의중지)

(15시15분 계속개의)

○위원장 송세헌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를 하는 동안 안건에 대하여 위원 간 충분한 협의와 토의를 통해 의견의 합의를 봤습니다.

따라서 안건에 대한 찬반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의결을 하고자 하는데 위원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에버그린21 행정사무조사 구체적 실시방향 논의의 건을 위원님들께서 협의해 주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16분 산회)


○출석위원(7인)
송세헌홍연아김동규박선희성준모이기환이민근
○출석전문위원
박경열 박소운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