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63회 개회식 본회의(2009.02.27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6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9년 2월 27일(금) 10시 개식


제16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진영인)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진영인 지금부터 제16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심정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정구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귀중한 시간 할애하셔서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박주원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163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밝은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쁜 마음을 전합니다.

최근 계속되는 따뜻한 날씨로 예년보다 봄이 훨씬 빨리 시작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기온처럼 금년도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계획하신대로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 속에서도 74만 안산시민과 우리시 발전을 위해 현장 활동과 공청회, 간담회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세계적인 금융 한파로 인한 수출 환경 악화와 내수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으며, 산업생산이 급격히 줄어들어 국가 경제가 무척 힘든 상황에 놓여 있으며, 반월·시화공단이 위치한 우리시의 체감 경제 상황은 타 도시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심각하다 하겠습니다.

우리는 10년 전의 외환위기 상황도 온 국민이 한데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하여 세계 11대 경제 강국으로 우뚝 섰습니다.

현재 상황도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만들고, 나누고, 지키기” 위한 운동과 고통 분담을 함께 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우리 안산시의회에서도 “일자리 창출 특위”를 구성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새로운 고용 창출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집행부와 더불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을 위하여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의원님들의 모습은 74만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삶의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업무보고와 특위 구성 및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금년도의 시정계획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안건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면서, 금년도에도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진영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