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62회 개회식 본회의(2008.12.0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62회 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8년 12월 2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62회 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진영인)


(10시01분 개식)

○의사담당 진영인 지금부터 제162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서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심정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심정구 개회사 전에 오늘 방청객에는 단원구 선부2동에 소재한 석수초등학교 5학년, 6학년 학생회 임원 45명이 의회 방청을 위해 오셨습니다.

안산시의회 의원님 모두가 학생 여러분의 안산시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비록 짧은 기간이겠지만 의회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역구 의원님으로는 김명연 시의원님, 성준모 시의원님, 그리고 안산시의회 의장인 심정구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74만 안산시민 여러분!

어느덧 지나온 시간을 뒤돌아보게 되고 한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길목에 있습니다.

그 동안 타 시군 어느 의회보다도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안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애써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을 뵙게 되어 정말 반가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박주원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방청객, 언론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해를 뒤돌아보면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마는 앞으로도 74만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열망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서 다짐합니다.

74만 안산시민 여러분!

최근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촉발된 금융위기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우리 경제는 수출환경 악화와 실물경제 위기로까지 이어져 모두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심기일전하여 현재의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사회적 취약 계층을 비롯한 모든 계층에서 안정된 삶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20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162회 정례회는 2009년도의 예산안을 비롯한 많은 안건을 심사하는 등 어느 회기보다도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예산안 및 안건심사에 있어서 세심한 관심을 갖고 심사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원만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금년도 계획되었던 모든 일들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세심하게 점검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박주원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74만 안산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고 밝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진영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