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60회 개회식 본회의(2008.09.18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60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8년 9월 18일(목) 오전 09시 개식


제160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진영인)


(09시03분 개식)

○의사담당 진영인 지금부터 제16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심정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심정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오늘 개회식에 박주원 안산시장께서 참석하려 하였으나 사전에 계획된 다른 행사일정이 있는 관계로 해서 개회식에 부득이 참석치 못하게 된 것에 대하여 사전에 양해가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뒤로하고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제16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더불어 비 회기 중에도 안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권익신장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해오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74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늘 애쓰시는 박주원 시장을 비롯한 20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중앙부처에서 공기업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공기업의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안산시민이 설립한 지역난방 전문회사인 안산도시개발주식회사가 민간기업으로 매각될 안타까운 현실에 처해져 있습니다.

안산도시개발주식회사의 민영화는 난방비 폭등으로 이어져 가뜩이나 어려운 안산시민의 생활을 더욱 힘들게 할 것이 자명한 사실입니다.

따라서 안산시의회에서는 지난 임시회 본회의에서 결의된 안산도시개발주식회사의 민영화 반대 입장을 중앙부처 및 지역구 국회의원께 전달한 바 있으며, 중앙정부가 우리시의 주장을 받아들여 합리적이고 타당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시정에 관한 질문을 비롯하여 추경예산안 등 많은 안건을 심사하시게 되겠습니다.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추경예산안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1년을 마무리 해 가는 중요한 결실기임을 염두에 두셔서 진행 중인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완성될 수 있도록 세심한 점검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 보다 활발하고 생산적인 회기 운영으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알찬 성과를 거두기 바라며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이하여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진영인 이상으로 제16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09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