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44회 개회식 본회의(2007.02.0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44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7년 2월 5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44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진영인)


(10시 개식)

○의사담당 진영인 지금부터 제144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음악에 맞추어 일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석훈 존경하고 사랑하는 70만 안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여러분!

희망과 기대로 부푼 2007년도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금년도 의회 운영의 첫 장을 여는 제144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지난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여러분께 감사와 반가움의 인사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시정 업무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박주원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께도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안산시의회에 항상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계신 70만 시민 여러분과 언론인, 방청인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한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내적으로는 부동산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투기 열풍이 전국적으로 조성되었고 시급한 민생문제에 신경 써야할 정치권의 불안으로 인해 서민경제가 파탄 일로에 와 있으며 외적으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으로 인한 불안이 한층 가중되었으며, 한미자유무역협정 체결문제, 일본과의 독도영유권 분쟁, 중국의 동북공정 등 국정 현안에 대하여 국익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요인들이 시민들에게 희망보다는 시름을 안겨 주었던 한해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와중에서도 수출 3천억 달러의 위업 달성과 세계 11위의 경제대국으로의 성장, 아시안게임의 3년 연속 2위, 유엔사무총장의 내국인 당선은 우리 민족의 우수성과 저력을 보여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7년도는 국내외의 정치·경제적 파고 속에서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이끌어내야 하고 서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고용과 주택난, 교육, 노후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은 한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안산시의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산 신도시지역의 상가 공실률 해소와 상가 활성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중인 시화 MTV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또한 과다한 상업용지 비중을 낮추어 신도시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 상권이 새롭게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시에 대기업 유치 및 중소기업들의 구조 고도화를 통한 체질 개선과 이를 위해서는 집행부와 시민들과 각 단체가 한 목소리로 대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야 할 것입니다.

또한 공단 내 교통난 해소와 물류 인프라 확충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주택밀집 지역의 주차난과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을 비롯하여 기존 도시와 신도시간의 생활환경 불균형 문제에도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70만 시민의 성원 속에 제5대 의회가 출범한지 여러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5대 의회에서는 시민의 입장에 서서 시민을 대변하고 민의를 수렴하는 등 나름대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에 동료 의원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대하여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함께 올립니다.

앞으로 안산시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안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대하여는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새해를 맞이하여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임시회는 시정에 관한 보고와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조례안을 심사하게 되어 있습니다.

금년도에 개최되는 첫 임시회로 새로운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한 해 시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갈채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꿈과 희망이 있는 도시, 희망찬 안산을 만들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70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의사담당 진영인 이상으로 제144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