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13회 개회식 본회의(2003.11.19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1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3년 11월 19일(수) 오전 10시 개식


제113회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동완)


(10시 개식)

○의사담당 김동완 지금부터 제11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김송식 존경하는 70만 안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113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송진섭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안산시의회에 변함 없는 호의로 성원해 주시고 각별한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는 언론인과 방청인 여러분, 그리고 안산시의회 발전을 위해 항상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안산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먼저 비회기 중인 10월 28일과 29일 양일 간에 실시한 수인선 화물열차 도심통과 반대를 위한 "수인선 철로변 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신 수인선전철화사업대책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수인선 철로변 걷기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시 의원님들 그리고 안산, 인천, 수원 시민 여러분과 시민단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행사로 우리 시민의 뜻과 바람을 충분히 중앙 정부에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고 보며, 앞으로도 시민과 우리 특위 위원님들이 하나가 되어 수인선 화물열차가 도심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산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우리가 처해 있는 현실은 대선자금 논란을 비롯하여 특검 공방, 행정수도이전, 부안 핵폐기장 건설, 이라크 추가 파병문제 등 국익차원에서 결정을 내리고 국민들을 설득해야 할 중요한 사안들이 산적해 있고 사회적으로는 청년실업 문제와 국민의 체감 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고 노사정의 대립으로 서울시내 한복판에 또다시 화염병이 등장하는 등 어려운 민생과 경제 문제에 고민하고 대책을 모색해야 함에도 정치권에서는 정국의 주도권 장악과 내년 총선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 같아 심히 걱정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정치권은 소모적인 정쟁을 자제하고 시급하고 산적한 민생을 해결하고 국가의 발전과 정책을 논의하는 생산적인 기관으로 탈바꿈하기를 진정으로 기대해 봅니다.

또한 어려운 시기일수록 우리 의회가 주체가 되어 지역주민과 만나 대화하고 지역현안 사항을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야 하겠으며, 특히 민생문제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주민의 고통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지역의 진정한 일꾼으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여야 하겠으며, 나 위주보다 전체를 위하고 희생과 봉사의 미덕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진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제 금년 한해도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한 의정목표 중 아직까지 추진이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그 원인을 분석하여 남은 기간 동안 알차게 마무리해야겠으며, 또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의원 모두가 화합된 모습으로 의정활동에 더 한층 매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제 2004년도 안산시 살림살이를 책정하게 되는 명년도 예산안을 다루게 될 금년도 제2차 정례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례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충실한 안건 심사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자료수집과 아울러 의원 모두가 연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가 선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일부터 시작되는 제113회 임시회에서는 3일간 짧은 일정이지만 조례안 및 공유재산취득승인안을 비롯하여 시민의 중요 관심 사항인 안산시도시계획조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되겠습니다.

안건심사에 있어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내실 있고 합리적인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원만한 회의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제113회 임시회에서도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주신 송진섭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과 방청인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안산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완 이상으로 제11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