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00회 개회식 본회의(2002.08.08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00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02년 8월 8일(목) 오전 10시 개식


제100회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동완)


(10시02분 개식)

○의사담당 김동완 지금부터 제10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일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송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62만 안산시민 여러분!

오늘 뜻깊은 제10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송진섭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방청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안산시의회 발전에 항상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안산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임에도 불구하고 비회기중에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시고 계시는 동료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또한 시민의 안녕과 복지 증진, 그리고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위로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 시대는 정치,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시대적 흐름에 우리 의회라고 예외일 수 없으며 우리 스스로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타의에 의해 변화를 강요당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사고와 인식의 전환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며, 아울러 함께 의회 운영이나 제도상의 개혁과 변화를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겠습니다.

그러나 지방자치의 각종 제도나 운영에 관해서는 아직도 여러 가지 제약사항이 많아 각 지방마다 특색 있고 발전적인 지방자치를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렇듯 지방자치제를 제약하는 법규나 제도는 관계 요로에 건의 및 제안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현행 법규나 제도의 범위 안에서 개선점을 찾고 발전적인 시책을 발굴하여 우리 의회 운영에 접목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3대를 거쳐 의회 운영을 해오면서 지방의회에 관하여 많은 경험을 축적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 무한히 발전해 갈 수 있는 저력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회 운영과 관련한 좋은 제도나 시책을 도입하고 실천해 나가는 한편,

손쉬운 것부터 하나씩 개선해 나가는 시도와 노력을 함으로써 우리 의회가 보다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월 10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제1차 정례회에서 실시할 행정사무감사 시기와 기간을 정하고 감사계획서를 심사 의결하게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시정운영 전반에 대해 내실있고 충실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께서 관련 자료 수집과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집행부에서도 성실한 자료 제출로 원활한 행정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의원 한사람 한사람의 의정 발자취가 우리 의회는 물론 안산시의 발전과 직결된다는 소명 의식을 갖고 의원과 의회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요 며칠동안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곳곳에 집중 호우로 인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아직도 장마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도 수해 피해 우려지역이 없는지 점검하고 또한 수해복구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송진섭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방청인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62만 안산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완 이상으로 제10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