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96회 제4차 경제사회위원회(2001.12.10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96회 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경제사회위원회회의록
제4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1년 12월 10일(월)

장 소 상임위원회 제3회의실


의사일정

1. 2001년도제3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심사된 안건

1. 2001년도제3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가. 지역경제국, 복지환경국, 보건소 소관


(10시08분 개의)

○위원장 박명훈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6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경제사회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01년도제3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가. 지역경제국, 복지환경국, 보건소 소관


○위원장 박명훈 의사일정 제1항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지역경제국, 복지환경국, 보건소 소관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진행순서는 지역경제국, 복지환경국, 보건소 소관 순으로 추경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각각 듣고, 질의 답변은 일괄하여 하는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지역경제국 소관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경제국장 이용수 지역경제국장 이용수입니다.

평소 시정발전을 위하여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경제사회위원회 박명훈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면서 지역경제국 소관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릴 순서는 총 예산규모와 부서별 세출예산 현황, 주요사업비 및 경상비 내역, 주요 투자사업 내역 순으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3쪽 지역경제국 총예산 규모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역경제국 소관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총 규모는 기정예산대비 2.6%인 10억 3,310만 3천원이 증가된 405억 5,892만 3천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2001년도 기정예산대비 부서별 예산액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역경제과는 2.5%인 5,500만원이 감소된 21억 1,793만 7천원이 되겠으며, 실업대책과는 0.01%인 516만 1천원이 증가된73억 4,394만원이 되겠습니다.

첨단산업과는 3.9%인 5,038만 5천원이 감소된 127억 7,444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농어촌진흥과는 19.7%인 11억 8,328만 1천원이 증가된 71억 9,216만 4천원이 되겠습니다.

증가한 주요 이유는 등대형 전망대 시설비 10억 7천만원이 계상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업지원센터는 1.2%인 895만 4천원이 감소된 73억 4,739만 2천원이 되겠으며 농수산물도매시장은 1.3%인 4,100만원이 감소된 32억 538만 1천원이 되겠으며, 농업기술보급소는 변동이 없습니다.

4쪽부터 5쪽의 주요사업비 및 경상비 내역은 유인물로 갈음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유인물 5쪽 주요 투자사업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역경제국의 주요 투자사업은 2건이 되겠습니다.

먼저, 6쪽 등대형 전망대 시설사업입니다.

도시민의 급증하는 레저수요를 어촌으로 흡수하여 어업인의 어업외 소득원 창출 및 어촌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어촌관광 개발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사업내용은 안산시 선감동 누에섬에 건평 150평 규모의 등대형 전망대를 설치하는 것으로써, 도비보조금 5억원이 포함된 사업비 10억 7천만원을 계상하였으며 내년 12월까지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7쪽 김 유기산 처리제 지원사업이 되겠습니다.

김 양식에 인체에 해롭고 바다 생태계를 파괴해온 무기산 처리제 사용을 억제하고 양질의 유기산 처리제 사용을 정착시킴으로써 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어장환경 보전을 위해 김 양식 어민에 유기산 처리제 70톤을 지원하고자 도비 50%가 포함된 사업비 7,371만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지역경제국 소관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원안대로 의결해 주시기를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명훈 이용수 지역경제국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은 복지환경국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가경정예산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복지환경국장 이진복 복지환경국장 이진복입니다.

평소 시정발전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경제사회위원회 박명훈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면서 복지환경국 소관 2001년 제3회추경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릴 순서는 총 예산규모와 부서별 세출예산 현황, 주요경비 및 사업비 내역, 주요 투자사업 내역 순으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3쪽이 되겠습니다.

먼저 복지환경국 총예산 규모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복지환경국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경 세출예산 총 규모는 제2회추경 예산대비 3.48%인 29억 2,937만 3천원이 감소된 810억 1,726만 9천원이 되겠습니다.

이중 일반회계는 제2회추경 예산대비 1.88%가 감액된 594억 553만원이 되겠으며, 특별회계는 제2회추경 예산대비 7.64%가 감액된 216억 1,173만 9천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2001년 제2회추가경정 예산대비 부서별 예산액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과는 제2회추경 예산대비 1.08%인 4억 3,159만 5천원이 감소된 395억 595만 4천원이 되겠으며, 여성청소년과는 제2회추경대비 8.1%인 6억 5,360만 5천원이 감소된 74억 811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환경보호과는 제2회 추경대비 0.31%인 3,380만원이 감소된 105억 9,057만 9천원이 되겠습니다.

여성복지회관은 제2회 추경대비 2.59%인 2,040만원이 감소된 7억 6,427만 5천원이 편성되었습니다.

4쪽부터 7쪽의 주요 경상비 및 사업비 내역은 유인물로 갈음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유인물 8쪽 주요 투자사업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복지환경국의 주요 투자사업은 총 3건으로 주요사업을 설명 드리고 그 외 사업은 유인물로 갈음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8쪽 경로당 건립공사입니다.

시 건립 경로당이 없는 대부 남동에 경로당을 건립하는 공사로써 대부 남동 376-25번지에 대지면적 826.45㎡, 건축면적 258.8㎡로 2001. 9. 4일 착공하여 시공중이며 설계변경으로 2,900만원을 추가 계상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복지환경국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경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명훈 이진복 복지환경국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은 보건소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가경정예산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소장 김태수 보건소장 김태수입니다.

경제사회위원회 박명훈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여러분께 보건소 소관 2001년 제3회 추경 세출예산안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릴 순서는 총 예산규모와 부서별 세출예산현황, 주요사업비 및 경상비 내역순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3페이지 되겠습니다.

먼저 보건소 총예산 규모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보건소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경 세출예산 총 규모는 기정예산액대비 3.4%인 9,962만 7천원이 감소한 28억 2,680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부서별 예산액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보건행정담당은 기정예산액대비 8.1% 감소한 5억 2,978만원이 되겠으며, 건강증진팀은 기정예산액대비 0.5% 증가한 4억 9,026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가족보건담당은 기정예산액대비 0.04% 증가한 8억 659만 8천원이 되겠으며 예방의약담당은 기정예산액대비 6.4% 증가한 8억 1,734만 3천원이 되겠습니다.

4페이지에 있는 주요사업비 및 경상비 내역은 유인물로 갈음보고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건소 소관 2001년도 제3회추경 세출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명훈 김태수 보건소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 3국에 대하여 일괄해서 질의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김창일위원 김창일입니다.

모든 실과가 공히 너무 방만한 예산을 잡아서 불용금이 많은데 이것 이래가지고 다른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에는 투자할 부분이 투자가 안되고 불용이 된다 그러면 시민에 대한 엄청난 예산 낭비라고 생각을 하는데 각 실ㆍ과장님들 어떻게 생각을 하십니까?

○복지환경국장 이진복 다른 국도 마찬가지겠습니다만 사업을 해 나가는 과정에서 사업이 변경된다든가 아니면 내시가 변경된다든가 이런 경우가 생기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3회추경에 들어가게 되면 감액추경을 하게 됐는데 불가피하게 추진하다보면 그런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처음부터 계획이 잘못된 건 아니고 중간에 변동사항이 있기 때문에 이런 사례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김창일위원 사업을 하다가 사업예산을 절감해서 이 비용이 남았다 그러면 충분히 시민의 공복으로서의 역할을 했다고 인정을 해 드리겠는데 예산 편성을 보면 그렇지가 못해요.

그렇다면 내년도 예산에도 방만한 예산을 잡을 게 아니라 결국은 의회에서 많은 예산 삭감을 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내년도 예산 편성지침이 서 가지고 예산을 심의하고 있습니다만 만약에 내년도에 가서도 또 이런 불용금이 많이 생긴다 그러면 내년 예산에는 좀 고생을 하셔야 되지 않나 이렇게 생각이 됩니다.

차평덕위원 차평덕위원이에요.

농어촌진흥과 176쪽에 보면 김 유기산 처리제 구입지원에 보면 7,376만원이 올라와 있는데, 무기산은 HCI 염산을 얘기하는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입니다.

염산은 곧 강산에 속하기 때문에 현재 해안에서 어민들이 불법적으로 사용해서 환경오염이라든가 그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염산하고는 다른 것입니다.

차평덕위원 염산은 무기산이고 유기산은 어떤 걸 얘기하는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화학기호를....

차평덕위원 염산 화학기호가 HCI인줄 아는데 무기산 속에 들어가고 유기산 지금 처음 듣는 거기 때문에 유기산이 뭔지 몰라서 묻는 거예요.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유기물질로 된 산을 통칭 유기산이라고 그러는데 여기에는 주로 사용하는 게 주석산이라고 있습니다. 거기 영양제를 포함해서 주석산이 주가 되는 걸 유기산이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차평덕위원 안산시는 처음 사용하는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예. 그렇습니다.

차평덕위원 왜 이걸 본 예산에 안 올리고 추경에 올린 이유가 뭐죠?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한정어업면허가 확정이 돼서 도에서 지원사업으로 선정이 되었기 때문에, 대부지역은 저희가 그동안 한정어업 면허권이 전부 보상이 되고 시화지구 개발로 인해 가지고 면허권이 없다가 금년부터 한정어업 면허권이 부활이 되면서 보조지원사업을 예산에 반영했습니다.

차평덕위원 이번에 한정어업으로 지정된 김 양식장이 총 몇 헥타르나 됩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450헥타 정도 계획으로 돼 있습니다.

차평덕위원 한정어업면허를 이번에 새로 신규로 다 해 줍니까? 받은 겁니까, 받을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바로 내 드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차평덕위원 아직 한정어업면허 안 나왔어요?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면허는 시장, 군수가 내 주는 겁니다. 수자원으로부터 동의는 받아 가지고 어느 지역에 얼마만큼 내줄 것인가는.....

차평덕위원 그러면 지방자치단체장이 어업허가를 해 주는데 안산시는 450헥타에 대해서 한정어업면허를 우리시가 허가해 준 겁니까, 아직 해 줄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해 줄 겁니다.

차평덕위원 해 줄 겁니까?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예.

차평덕위원 해 주는데 도에서 그간 한정어업을 받지 아니하였기 때문에 무기산인 HCI 염산을 써 왔는데 쓰지 못하게 유기산으로 교체하는데 국ㆍ도비 보조가 내시되었다 이거죠?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예.

차평덕위원 알겠습니다.

홍장표위원 홍장표위원입니다.

76쪽에 보면 시설비 목으로 얼마냐 하면 돈이 10억 4천만원 정도가 증가가 됐는데 어촌관광 사업개발로 기본설계비, 어촌관광 개발사업 실시설계비, 어촌관광 개발사업비 해 가지고 10억 정도 올라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왜 이것을 추경예산에 수정예산에 세웠는지 설명을 다시 한번 바라겠습니다, 왜 여기다 세웠는지.

질문의 요지가 뭐냐하면 10억 가까이 예산되는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는데 이것을 불과 예산이 통과된다 하더라도 이틀밖에 남지 않아요. 한 일주일밖에 남지 않는데 회계연도에 발생을 못하면서 분명히 이것은 사고이월도 아니고 명시이월을 시킬거다는 거죠.

그렇다면 내년도 본 예산에 10억이라는 예산이 들어가 그래서 본 예산 총계 금액에 그것의 재정자립도와 여건 해서 그것이 편성이 되어야 되는데 올해 지출도 못할 예산을 이런 부분에 실시설계비, 기본설계비 사업비를 잡는다는 것은 안산시 예산편성에 상당한 문제가 있 다고 생각이 돼요. 많은 공직자들이 와 있지만 이렇게 예산 세우는 경우가 어디 있습니까?

이 부분은 당연히 뭐냐하면 각 부서에 쓰고 남은 돈이 불용액 삭감돼서 본 예산에 들어갈 예산, 본 예산에 들어가서 거기서 예산편성이 되어야죠.

누가 보더라도 이것은 여기 전 기획실장도 계시지만 안산시민들이 공감을 갖지 못해요.

이런 식으로 편법으로 예산 편성해서 시민들한테 좋은 인상 받을 수 있겠어요? 이것. 답변 한번 해 보세요.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이 예산은 어촌관광 종합개발계획의 일환으로 경기도에서 도 2회추경에 10월 초순경에 가내시를 저희가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업은 관광어촌개발 등대형 전망대 사업하고 화성시의 제부도 해안산책로 두 가지 사업중에 저희가 등대형 전망대사업이 해당이 되면서 사업은 2개년 사업으로 해서 도의 지침을 받아 가지고 3회추경에 반영을 해서 내년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하는 걸로 기본계획이 돼 있습니다.

홍장표위원 도에서 내시가 5억이 10월 초에 된 거예요?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예.

홍장표위원 10월 초순에 내시가 됐다 이거죠?

○농어촌진흥과장 김진묵 저희는 2회추경이 끝나고 도 내시가 내려왔기 때문에 3회추경에 반영한 깁니다.

홍장표위원 10월달에 내려왔으면 지금 예산 잡을 것이 아니라 본 예산 예산에 잡을 수도 있었던 것 아니에요, 부득이하게 여기 잡을 일이 있었나요?

안산시에 5억 정도의 재원이 삭감될 수 있는 예산이 있기 때문에 삭감된 새로운 세입이 편성이 됐다면 모르는데 새로운 세입이 편성되지 않고 타 과에서 삭감된 부분을 가지고 예산 5억이 만약에 만들어진 건지 안산시 5억이 어디서 생겼느냐 이거죠.

○지역경제국장 이용수 제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 사항은 금년도에 도비 5억원이 지원이 됐기 때문에 금년도 예산으로 편성을 한 겁니다. 금년도에 5억 지원되는 것을 가지고 내년도에 예산 편성을 할 수가 없습니다.

홍장표위원 도에서 5억원 내시됐기 때문에 금년도에 예산 편성을 해 줘야 된다는 거죠?

○지역경제국장 이용수 예. 그렇습니다.

홍장표위원 안산시에 만약에 10억이 됐는데 5억이란 재원이 없어 가지고 편성을 못할 경우는요. 내년도 어차피 이거에 같이 다루는 것 아닙니까? 우리가.

○지역경제국장 이용수 예. 그렇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추경을 여태까지 심의하셨지만 재원이라는 것은 우리가 재원이 확보됐기 때문에 3회 또는 2회추경을 계속하는 것 아닙니까?

그렇기 때문에 5억이라는 것이 어떻게 생겼느냐 그런 것을 말씀드리기 전에 도비가 5억이 됐고 그 다음에 우리가 다시 세입 추계를 따지고 또한 각 과에서 집행잔액을 반납하는 그런 금액을 따져서 5억을 한 겁니다.

저희시 같은 경우에는 5억 추경에 한다는 것은 문제가 이것 되지를 않습니다.

홍장표위원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데 제 생각은 뭐냐하면 도에서도 마찬가지다는 거죠. 이런 사업비에 들어가는 예산을 불과 한 일주일 되면, 일주일도 안 남았잖습니까? 금년 회계연도가.

그런데 그때마다 이런 사업을 내려줘 가지고 사업비로 한다는 것은 예산이 체계적이지 못하다는 거죠, 도측에서도요.

사전에 이런 사업비가 된다하면 설계비를 미리 떨어뜨려 주고 그리고 우리도 설계비 만들어서 설계가 끝난 다음에 금년도 본 예산에 이 예산을 넣어줘야죠.

그런 점을 지적하고 싶고, 누가 보더라도 금년도 예산 사업비로 10억 떨어져 가지고 예산한다는, 누가 쓰지도 못한 당연히 이것은 명시이월 된다는 거죠. 그 점을 지적하는 거니까 그런 점도 저희들이 나름대로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 드린 사항이에요. 이상입니다.

정권섭위원 정권섭위원입니다.

실업대책과장님, 165쪽 보면 국고반환금이 있는데 우리시에서 고용촉진 훈련비는 얼마나 지급을 했습니까?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실업대책과장 백승태입니다.

2000년도 예산을 가지고 말씀드리는 건데 2000년도 예산을 집행하고 남은 것을 국고라든가 도비 잔액을 반납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정권섭위원 2000년도 것을 이번에 반납한다 이거예요? 2001년도 분이 아니고요?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2000년도 겁니다.

이게 2000년도에 우리가 명시이월 시켜 가지고 2001년도에 사용하고 나머지 잔액을 반납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정권섭위원 2000년도 분을 명시이월해서 2001년도에 집행하고 나머지다?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예. 그렇습니다.

정권섭위원 2년전 얘기네요?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예.

정권섭위원 특히나 우리시는 반월공단과 접해 있다 보니까 그 동안에 IMF의 혹독한 고통을 겪었잖아요.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그렇습니다.

정권섭위원 집행을 좀더 많이 했으면 하는 그런 아쉬움이 좀 남네요.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2000년도에는 교육종료를 12월까지 마감을 하려고 했었는데 도에서 2000년 12월까지 하지 말고 나머지 액수가 있으니까 2001년도에도 2월까지 집행하라 해서 우리가 상당한 인원을 교육을 시켜 가지고 그게 나머지가 되겠습니다.

정권섭위원 그러면 현재 안산시에서는 고용촉진 훈련해서 전업을 하거나 한 실업자들이 대기하는 사람은 없습니까?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직업훈련은 여러 가지로 시키고 있는데 도립학교라든가 이런 데 또 사설학원 이런 데 위탁비 훈련비를 내줘 가지고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9개기관에 먼저도 2000년도에는 343명을 수료를 시킨 바가 있고 취업도 시키고 자격취득도 한 102명 정도 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액을 갖다 지금 하는 사항이고 지금 우리가 아시다시피 실업자는 많지만 또 공단의 기업체에서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그런 실정입니다.

이런 것이 다시 말해 가지고 기현상으로 발생되는데 그걸 타개하기 위해서 지역형 실업대책이라 해 가지고 지역밀착적으로 해서 지금 청와대에서도 안산시와 시흥시를 모델로 해서 노동연구원에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관내에서 시비를 들이지 않고 국비만 가지고 금년에도 전산회계직이라고 해서 새로운 회계직 경리직 교육을 별도로 34명 시켜 가지고 하고 있고 또 12월달에도 국비를 우리시비와 관계없이 국가재원으로 시앤시라고 해서 선반이라든가 이런 것을 컴퓨터화 시키는 그런 교육을 시킬려고 모집을 해서 오늘도 교육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교육훈련에 대해서 상당히 하는데 훈련생 모집에 상당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권섭위원 훈련생 모집에 어려움이 있다?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예.

정권섭위원 홍보가 부족한 게 아니에요.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지금 아시다시피 3D업종 관계 이렇게 어려운 사항은 젊은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기업체에서도 지금 기술자들이 40∼50대가 되는데 이 사람들을 연계해서 같이 받아줄 수 있는 자원이 없다는 것이 전국적인 현실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실업학교를 나와도 다시 대학에 들어가려고 하는 그런 추세이기 때문에 지금 젊은 층의 기술자가 없다는 데 상당히 문제점으로 도출되고 있는 사항입니다.

정권섭위원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그리고 냉ㆍ난방기 구입 이것은 어디에 필요한 겁니까?

○실업대책과장 백승태 아시다시피 실업대책팀이 의회사무실 밑 아래층에 있었는데 사무실을 3층 그 전에 문화체육담당실로 이전을 했습니다, 여기 비어달라고 해서.

그런데 거기에 우리가 새로 입주하다 보니까 저녁에 실업대책 관계로 해서 야근을 많이 하는데 냉ㆍ난방기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겨울이지만 빨리 구입을 해 주십사 하는 내용으로 올렸습니다.

정권섭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박명훈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지역경제국, 복지환경국, 보건소 소관 2001년도 제3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의결은 뒤로 미루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6분 산회)


○출석위원(7인)
박명훈정권섭김송식김창일차평덕
홍장표황호명
○출석전문위원
전종옥
○출석공무원
지역경제국장이용수
복지환경국장이진복
보건소장김태수
지역경제과장박영운
실업대책과장백승태
첨단산업과장한성기
농어촌진흥과장김진묵
사회복지과장이두철
여성청소년과장임영선
위생과장안승철
환경보호과장정내관
기업지원센터소장최원용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이봉재
여성복지회관장김상일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