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1회 안산시의회(임시회)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0년 3월 27일(월) 10시 개식
제81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동완)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김동완 지금부터 제81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박공진 제81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을 하신 의원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불구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박성규 안산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안산시의회를 사랑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언론인, 방청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56만 안산시민 여러분!
본격적인 선거 시기에 접어들기 전에는 국민 모두가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깨끗하고 돈 안드는 선거, 공명정대한 선거 문화를 이룩하고자 다짐하며 또한 그렇게 되기를 기대해 왔습니다. 그러나 선거일이 가까워지면서 남을 비방하고 음해하는 흑색선전이나 지역감정 유발, 금권선거운동 등으로 과거의 혼탁한 선거 문화가 또 다시 되풀이 된다는 언론보도를 접할 때 실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국제통화기금관리체제를 확실하게 벗어나 제2의 도약을 하느냐 하는 중요한 기로에 있으며, 지속적인 경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음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인 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과제를 슬기롭게 극복을 하고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눈앞에 닥친 이익만 생각하기 보다는 미래 지향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우리 모두의 지혜와 슬기가 필요하며 한편으로는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 하는 애국의 정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히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56만 시민 여러분!
겨우내 얼어 붙었던 대지가 춘풍을 타고 소생하고 있습니다.
해빙기를 맞아 우리 주위에 위험 요소는 없는지 관심있게 살펴봐야 할 때입니다.
매년 되풀이 되는 위험지역은 현장을 방문해서 점검해 보고 대책을 강구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힘써야 되겠습니다.
이러한 안전사고 예방은 행정기관의 힘으로만은 어려우며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동참할 때 우리 주위의 위험 요소는 사라질 것입니다.
또한 지역의 문제는 지역주민이 함께 걱정하고 힘을 모아 대처해 나갈 때 주민 화합이 이루어지고 자치 역량은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아시는 바와 같이 이번 임시회는 금일 하루 회기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부득이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점 의원여러분의 양해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가 하루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이지만 회의운영상의 소정 절차는 분명히 준수하여야 하며, 안건에 대한 심사 또한 진지하게 진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원만한 회의운영을 위해 의원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이 차질없이 성취 되기를 기원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완 이상으로 제81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