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59회 개회식 본회의(1997.02.2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59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1997년 2월 26일(수) 오전 10시 개식


제59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장원)


(10시02분 개식)

○의사계장 이장원 지금부터 제5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장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송진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아울러 항상 변함 없는 마음으로 우리 안산시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55만 안산시민 여러분과 시민들의 바른 정서 함량과 건전한 여론조성에 진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께 먼저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해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최근 우리나라는 국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노동법 파동에 이은 한보사태로 국내 정치․경제 상황은 그 구심점을 잃어가고 있으며, 황장엽 북한노동당비서 망명사건, 이한영씨 피격 사건 등으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어 가고 있는 등 국가안보태세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밖으로는 중국 사회주의 개혁․개방화 추진으로 오늘날 중국 사회주의 시장경제에 물꼬를 튼 등소평의 사망으로 전 세계가 향후 중국 경제항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동북아 또한 새로운 경제 변화가 예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처럼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국을 맞이하여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고와 가치관으로 우리 모두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59회 안사시의회 임시회는 제2대 후반기 의장단 출범이후 처음으로 각종 안건을 다루게 되는 매우 의미 있는 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의 주인은 시민인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시정은 시민을 위한 시정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처리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의원님들께서 이번 제59회 임시회를 계기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지방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균형 원리를 바탕으로 주민의 복리증진 도모라는 공동목표 추구를 위해서 상호이해와 협력을 통하여 원만한 안산시의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야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제2대 후반기 안산시의회에서는 그 동안의 의정활동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과 더불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안산시민 모두가 조금도 불편함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도시건설 여건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풍요로운 안산건설은 결코 안산시의회 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으며, 의회와 집행부는 물론 전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할 때 비로써 가능하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59회 안산시의회에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장원 이상으로 제5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