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43회 개회식 본회의(1995.07.24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4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


1995년 7월 24일(월) 오전 10시00분 개식


제43회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폐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민화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민화식 지금부터 제4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평덕 30년만에 부활된 풀뿌리 민주주의가 4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 개막과 더불어 한층 더 성숙한 제2대 안산시의회로 지난 7월 11일 출범되어 오늘 제4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를 갖게된 것에 대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먼저 바쁘신 시정업무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안산시의회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건전한 시민 여론 조성에 진력하여 오신 언론인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의원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금 국내외 정세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밖으로는 끊임없는 경제전쟁, 기술전쟁을 치뤄야 하는 냉혹한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안으로는 시민이 주인이 되고 책임을 져야하는 지방자치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또한 예고없이 펼쳐지고 있는 이상기온 현상과 더불어 끊임없이 발생되고 있는 각종 사건·사고들은 21세기를 눈앞에 둔 우리들에게 커다란 숙제로 부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얼마전 삼풍 참사가 몰고온 바람은 나태해진 현시대의 안전불감증을 다시한번 일깨워준 사례라 생각하는 바입니다.

다행히 무명자원봉사자들의 목숨을 건 구조활동은 성숙된 시민정신의 일면으로써 우리들의 앞날에 밝은 비젼을 제시해준 계기가 되었으며, 생에 대한 강한 집착에서 일어난 기적같은 환생소식은 우리들에게 다소 위안을 주고 있지만 삼풍의 아픔은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50만 안산시민을 위해서 온 몸으로 봉사할 때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4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에서는 4개의 상임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을 비롯해서 11건의 의안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상임위원회 제도는 각종 의안심사를 비롯한 의회 내부기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민 의식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날로 증대되는 행정수요 및 시민 이익표출 방법의 다양화에 비례해서 의회에서 심의할 안건 또한 전문화, 다양화, 복잡화 되므로서 의회운영의 탄력성과 의안심사의 전문성. 신속성을 기하기 위하여 마련된 예비적 실질적 심사기능을 가지는 중요한 제도인 것입니다.

따라서 제2대 안산시의회는 이러한 상임위원회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의회운영의 전문성과 능률성을 제고시키는 한편, 열린의회, 시민을 위한 봉사하는 의회로 성장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제2대 안산시의회 출범이후 처음으로 안건을 심사하는 이번 임시회에서 안건 하나 하나마다 심도있는 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화합과 결속으로 굳게 뭉쳐 50만 안산시민으로부터 신뢰와 갈채를 받을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여러분들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민화식 이상으로 제4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