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안산시의회(임시식)
안산시의회사무국
1994년 4월 18일(월) 오전11시 개식
제30회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민화식)
(11시02분 개식)
○사무계장 민화식 지금부터 제3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피아노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권 나뭇가지마다 새 생명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신록의 계절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제30대 임시회에 참석을 해 주신 존경하옵는 김태수 시장님, 박종률 부시장님, 실국장님 그리고 평소 저희 의회를 아껴주시고 관심을 갖으시고 이 자리 참석해 주신 우리 시민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 의원여러분 모두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고 기쁜 마음 그지없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1대 후반기 상임위원장과 상임위원회 위원을 새로 구성하고 처음으로 맞이하는 임시회입니다.
지난 2년 간에 걸친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하여는 제1차적인 심사기관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오셨습니다.
행정의 전문화와 다양화 추세에 따라서 의회운영을 탄력 있게 이끌어온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앞으로 1년여 남은 기간 동안에도 새로 구성된 각 상임위원회가 위원간 화합을 통하여서 더 발전적인 위원회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환경오염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시화담수호 현장시찰이 있습니다.
경제의 고도성장과 산업발전의 댓가로 우리는 자연의 정화능력으로도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다량의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있으며 자연 생태계파괴는 물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파괴하는 등 우리에게 엄청난 피해가 가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더 이상 환경을 방치할 경우 우리는 엄청난 댓가를 치르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환경문제는 또한 우리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세계는 환경라운드라는 그린라운드를 통해 환경과 무역을 연계시키는 방법으로 오염원을 생산하거나 배출하는 국가는 불이익을 주는 협약을 우루과이라운드에 이어 이미 그린라운드의 태풍도 시작이 되었습니다.
우리 지역의 오염정도를 현장에서 확인한 후 오염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의원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가 정착되어 감에 따라 주민이 의원여러분께 거는 기대는 날로 증폭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회 각 영역의 전문화 추세와 마찬가지로 특히 의결기관으로서 또한 지방행정에 대한 감시기관으로서 위상과 역할을 나름대로 정립하고 수행하기 위하여는 의원 여러분의 전문적 의견이 그 누구보다도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우리에게 주워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새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마음가짐과 인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믿어집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 하고 시민의 신뢰를 얻을 때 안산시의회는 바로 심의 의회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 다루어야 할 안 건이 심도 있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해 올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의 건강하심과 의원 여러분 가정에 늘 하나님의 은총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만사형통 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의 말씀으로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민화식 이상으로 제3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