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4회 개회식 본회의(1992.05.2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4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1992년 5월 26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4회 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권오달)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권오달 지금으로부터 제14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권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이번 제14회 임시회는 안산시 2차 신도시개발, 일명 고잔뜰 개발에 따른 실무추진기구 설치를 위한 관련 조례 제정안을 시급히 심의하기 위하여 소집 되었습니다.

우리 안산시의 제2의 도약을 기대할 수 있고, 계획도시인 안산시가 그동안 성장 발전하면서 안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장차 우리 안산시가 서해안 거점도시로 부상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가속화 할 수 있는 안산시 2차 신도시개발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고도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과제인 것입니다.

또한 신도시개발은 주민보상대책과 이주대책 등 개발 추진 과정이 매우 어렵고 민원과도 관련되어 보다 신중히 추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주민보상 문제나 이주대책 문제는 주민이 원하는 선과 정부의 보상하는 선이 적절히 일치되어 원만히 해결되는 방향으로 부단히 노력을 해야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안산시의 마지막 남은 개발지역인 고잔뜰을 현재 우리 안산시가 안고 있는 문제점이라든가, 부족한 점 등이 충분히 수렴될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는 전 시민의 관심사인 신도시 개발에 관하여 시가 한치의 오차도 없이 잘 추진할 수 있도록 감시의 기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주민의 여론과 시의 방침이 적절히 조화될 수 있도록 조정자 역할 또한 충실히 해야될 줄로 믿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역 내 문제는 지역민이 스스로 해결해 나가고 지역발전과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사회건설도 그 지역 주민이 힘을 합해 이룩해 나가야 한다는 데서 지방자치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본인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우리 주위를 살펴보면 누군가가 발 벗고 나서야 할 일들이 많이 산적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운 일에 솔선수범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방자치 시대가 활짝 열린 이 시대에 자기의 권리만 주장하는 이기적인 사고보다는 내고장을 진정 아끼고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또한 남을 위해 봉사한다는 흐뭇한 일에 모두가 솔선하셔서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의회도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이제 진정 매진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셔서 힘을 모아 살기 좋은 복지안산이 조기에 건설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주해 나가야만 되겠습니다.

거듭 의원 여러분이 단합과 활기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갈음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권오달 이상으로 제14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