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13회 개회식 본회의(1992.04.22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1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1992년 4월 22일(수) 오전 11시 개식


제13회안산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권오달)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권오달 지금으로부터 제1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를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국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안산시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조례안등 조례 10건과 공유재산취득승인안등 시급히 심의해야할 안건을 다루고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의 의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시정질문을 하기 위해 소집이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민의 권리의무와 직결되는 많은 조례안을 심의하게 되어 있어 그 어느때 보다도 신중한 심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의회에도 상임위원회가 구성되어서 의안심의 절차등이 과거와는 달라진 점이 많이 있습니다.

종전에는 모든 의안이 의회에 제출되면 일단 본회의에 상정해서 안건의 비중에 따라 본회의에서 바로 처리할 수도 있었고, 특별위원회를 구성 회부해서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는 것으로 진행해 왔습니다만, 이번 임시회부터는 의안이 의회에 제출되면 본회의에 보고만 하고 곧바로 소관 상임위원회로 회부해서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후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는 것으로 의회가 진행되겠습니다.

따라서 상임위원회에서의 심사가 매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전체를 생각하지 않고 일부분에만 치중한다든지, 의회 전체 의사를 생각하지 않고 소관 상임위원회 의견에만 편중적으로 치우친다든지, 시 전체를 생각하지 않고 지역적인 면만 생각해서 편협적인 결론을 도출한다든지, 의원 개인적인 주장만 강조한다면 시민에게 큰 부담을 준다거나 불이익을 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 의회는 시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없게 되고 의회 발전을 또한 기대 할 수가 없게 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모두는 항상 의회 전체 의사를 생각하시고, 시 전체의 발전을 위한다는 신념으로 모든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우리 주위에는 아직 개선해야할 점과 바로잡아 나가야할 점과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야 할점등이 많이 산적해 있습니다.

주변 구석구석을 잘 살피셔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우리 의회가 무엇을 해야하는가 다시 한번 연구하시고 관심을 가지셔서 주민들이 편안하게 함께 잘살수 있는 방향으로 시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우리 의회가 감시해 나가시고, 또한 시정의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해 주셔야만 되겠습니다.

그리하여 의회와 시는 어느때는 상호견제와 감시자 역할을 해야하는가 하면, 궁극적으로는 선진사회 안산시 건설을 위해서는 함께 힘을모다 나가는 동반자가 되어야만 온 시민에게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고, 안산시는 나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내려서 산과들은 한결 푸르름이 더해만 가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몸건강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빌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권오달 이상으로 제1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