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35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16.11.25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35회 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안산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6년 11월 25일(금)

장 소 상임위원회 제2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 선출의 건

2. 간사 선출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 선출의 건

O 위원장(주미희) 인사

2. 간사 선출의 건

O 간사(윤석진) 인사


(14시17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성준모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5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8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가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아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위원장 선출의 건

○위원장직무대행 성준모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면 특별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례에 따라, 지금부터 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위원장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정숙위원 주미희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성준모 더 추천 하실 분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 후보로 주미희 위원 한 분만 추천하여 주셨기 때문에 주미희 위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주미희 위원님이 제235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제 제 임무는 끝났습니다.

원만한 의사진행에 협조해 주신 위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주미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님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O 위원장(주미희) 인사

○위원장 주미희 먼저 본 의원을 이번 제235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번 예결위에서는 2016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017년도 예산안, 2017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위원 여러분과 모든 것을 협의하여 심도 있고 충실한 안건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위원 여러분들께서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동안 내실 있는 예산안 심사와 원만한 회의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 의사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간사 선출의 건

(14시20분)

○위원장 주미희 의사일정 제2항 간사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 여러분들께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위해 수고해 주실 간사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준모위원 윤석진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주미희 윤석진 위원님이 추천됐습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해 주실 분이 안 계시므로 윤석진 위원님을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윤석진 위원님이 제235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출된 위원님은 그 자리에 일어나셔서 간단히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O 간사(윤석진) 인사

윤석진위원 예, 우선 간사로 선임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우리 주미희 위원장님을 도와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주미희 그러면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나정숙위원 잠깐만요. 위원장님, 마치기 전에 의사일정에 관련해서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위원장 주미희 예, 말씀하십시오.

나정숙위원 나정숙 위원입니다.

오전에 이번 2017년 본예산과 제3차 추가경정 예산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과 간사 선임의 건에 관련해서 위원 간 같이 협의하고자 모였습니다.

그 협의가 되지 않아서 2시에 다시 모이기로 그렇게 약속하고 지금 2시에 모였는데 아쉽게도 두 분의 위원님께서 참석하지 않으신 것에 관해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오늘 본회의에서 의장님도 그러시고 또 시장님, 기획경제국장님, 우리 안산시에 가장 많은 예산에 대한 편성으로 심도 있게 논의할 것을 말씀하신 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예산심의에 위원장과 간사를 뽑는 자리에 두 분의 위원님께서 분명히 아까 2시에 약속하시고서 자리를 함께 하지 못하신 부분은 본회의에 같이 다짐했고 잘 하고자 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성이 없으신 거에 관해 본 위원이 앞으로 향후에 예결위를 진행함에 있어 여기 계시는 위원장님과 간사님께 모든 위원들이 같이 함께 자리를 이석하지 않으면서 예산을 심도 있게 그렇게 심의할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참석하지 않으신 두 분 위원님께도 위원장님께서 그 부분에 관해서 같이 잘 할 수 있도록 그렇게 요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나정숙이었습니다.

○위원장 주미희 예, 맞습니다.

제가 다른 예결위와 다르게 오늘 여러 가지 의견충돌이 있은 다음에 제가 위원장을 맡게 됨을 저도 무겁게 생각합니다.

그것에 대한 책임을 갖고 오늘 같이 선출되신 간사님께서는 또 새누리당 대표이시기도 하니까, 이번 또 예산안 같은 경우는 오전에 본회의장에서 얘기한 거와 같이 사상 유례 없는 예산을 가지고 편성해서 정말 심도 있게 해서 우리가 시민들한테 우리의 임무를 다 하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먼저 저는 늘 얘기했듯이 출석이 중요시되기 때문에 오늘 나 위원님이 말씀하신 두 분 위원님들께 이 말씀을 전달하고 간사님과 함께 이번 예결위는 전원 출석해서 예결위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더군다나 저도 걱정이 되는 거는 이번 예결위 중에 12월말 송년회가 있어서 자리를 이석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아주 피치 못할 사정이 있지 않는 한은 내년 예산안에 대한 충실한 태도들을 보여줄 것을 저 또한 말씀드리고 위원님들께서도 명심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간사님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8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25분 산회)


○출석위원(5인)
주미희윤석진나정숙성준모송바우나
○출석전문위원
김유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