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70회 제1차 본회의(2021.06.01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70회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안산시의회사무국


2021년 6월 1일(화) 오전 10시 07분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1.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6.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년) 시행계획 보고의 건


부의된안건

O 5분자유발언(강광주·김태희의원)

1.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김태희의원 대표발의)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강광주의원 대표발의)

6.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년) 시행계획 보고의 건

O 휴회의 건(의장제의)


(10시07분 개의)

○의장 박은경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사항이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김근민 의사팀장 김근민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집회경위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정례회는 「지방자치법」 제44조 제2항, 같은법 시행령 제54조 제1항 및 「안산시의회 정례회 등 운영 조례」 제4조 제1호에 의거 5월 25일 소집 공고하여 금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사항입니다.

의안은 총 51건으로 의원발의 안은 김태희 의원으로부터 안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8건의 의안이, 안산시장으로부터 안산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43건의 의안이 접수되었습니다.

다음은 집행부 보고사항입니다.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예산으로 7차에 걸쳐 11조 6,321억 8천만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안산시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보고입니다.

노인 목욕 및 이・미용 바우처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등 4건의 협약이 보고되었습니다.

기타 폐회 중 상임위원회․의원 연구단체 활동사항은 전자회의시스템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보고사항 부록에 실음)


○의장 박은경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진행에 앞서 5분 발언을 신청하신 의원님께 발언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언하신 의원께서는 규정된 5분의 시간을 지켜 주시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만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광주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O 5분자유발언(강광주·김태희의원)

(10시10분)

강광주의원 안녕하십니까?

신길동, 원곡동, 백운동, 선부1·2동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강광주 의원입니다.

본 의원에게 5분 발언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박은경 의장님과 윤석진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시정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윤화섭 시장님, 관계공무원, 언론인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저는 서영삼 도시공사 사장 임명권에 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하려고 합니다.

본 의원은 이번 인사를 보면서 최악의 인사를 윤화섭 시장이 하였다고 생각하며 경악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안산도시공사는 안산시민의 혈세가 투입되는 공기업입니다.

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되어 현재는 재직 중인 서영삼 사장이 누구입니까?

서영삼 사장은 2013년 안산도시공사 경영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4회에 걸쳐 22명을 채용하면서 외부인 청탁을 받고 9명을 부정 채용한 협의로 수사를 받고 재판에 회부되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 사회봉사명령 80시간을 법원으로부터 선고 받아서 해임되었던 인물입니다.

형사처벌을 받아서 해임되었던 사람이 시간이 지나면 해당기관의 사장으로 금의환향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며 코미디 같은 이 믿기 힘든 현실 앞에 경악을 금할 수가 없으며 감당하기 어려운 좌절감을 느낍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도시공사 사장은 안산시민의 혈세로 지급되는 많은 연봉과 판공비를 받고 있습니다.

과연 ‘내 개인의 재산이고 개인 돈으로 지급되어진다면 채용할 수가 있겠습니까?’라고 반문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시민들의 눈높이에도 맞지 않을 것이며, ‘공정과 정의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입니까?’를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안산 시민사회연대는 5월 21일에 안산도시공사 서영삼 신임 사장 임명에 대해 안산시장의 공개 질의 등의 답변을 촉구했습니다.

첫 번째, 안산도시공사는 사장 공모를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고 공개모집을 통해 6명의 지원자 중 복수 후보를 임명권자인 시장이 추천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임원추천위원회 명단과 회의내용, 후보 평가 기준 및 점수 등 최종 후보 추천 과정을 공개하고 설명할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 추천된 후보 중 최종 임명권자인 윤화섭 시장의 판단으로 서영삼 신임 사장이 최종 결정되었다.

언론과 시민들의 비판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용비리로 해임되고 법원의 유죄 판결까지 받은 안산도시공사 전직 간부 출신 서영삼 사장을 선임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임명권자인 시장의 답변을 요구한다.

세 번째, 서영삼 신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최근 LH투기사건, 그리고 과거부터 끊이지 않는 공공기관의 비위 행위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예전 공사의 임원으로 재직 시 성과를 강조하다 절차를 위반한 사건에 대해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재발방지 약속과 지역사회, 언론, 시민단체 등 우려의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시민들께서 기대하는 것보다 더 높은 도덕성을 갖추겠다고 스스로 밝혔다.

비리 문제로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는 인물이 자숙이 아니라 오히려 사장이 되어 공공기관 비위 행위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하는데 이 말을 시민들이 어떻게 신뢰할 수 있을지, 재발 방치와 높은 도덕성을 약속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검증할 것인지 책임자인 시장의 답변을 요구한다라고 공개 질의하였습니다.

인사는 만사라고 하였습니다.

알맞은 인재를 알맞은 자리에 써야 모든 일이 잘 풀림을 이르는 말입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도시공사 사장 자리에 서영삼 사장을 임명한 것은 잘못된 인사라고 생각되는데 윤화섭 시장은 인사를 바로 잡고 서영삼 도시공사 사장을 즉각 사퇴시키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의장 박은경 강광주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김태희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태희의원 존경하는 박은경 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저에게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코로나 방역과 예방, 그리고 극복에 힘쓰시는 공직자 분들과 관계자 분들 모두 고생이 많으시다는 감사를 함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GTX-C 안산 유치를 위한 노력이 한 걸음 더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주민들과 지역사회 간절한 요청과 바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최근 일부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진 GTX-C노선 추진 관련 민간사업자 세 곳에서 국토부에 제출한 사업신청서에 안산 상록수역을 포함하였는지 여부가 지역사회에서 뜨거운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상록수역 유치 가능성이 낮은 것 아니냐 라는 언론보도 내용과 관련, 지역사회 우려와 함께 안산시와 시의회에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을 강하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희 의원들은 많은 주민들로부터 안산발전의 기회를 놓치는 것 아니냐 라는 하루에 수십 통의 문자를 받고 있습니다. 요청과 제안, 그리고 질책의 문자도 함께 있습니다.

물론 민간사업자의 사업신청서 평가와 우선협상대상자를 국토부가 이번 달 선정하기까지 신청서에 구체적인 사업 내용과 민간사업자들 간 경쟁력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섣불리 안산의 유치 가능성 여부를 속단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지난해 12월 국토부에서 발표한 GTX-C노선 기본계획 고시에 상록수역 회차는 안산시의 지속가능한 교통발전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기대감을 충분히 갖도록 했습니다.

물론 민간사업자가 사업성 분석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에는 상록수역 회차안이 반드시 필수 조건은 아니지만 국토부 기본계획고시에 반영된 만큼 그 동안 국회와 안산시, 시의회와 주민들께서 많은 관심과 뜻을 모아왔습니다.

다만 추진 과정에 보안상 대외비로써 유지해야 할 부분도 있었고 안산 유치 시 초지역, 중앙역, 한대앞역, 상록수역 중 어느 역이 좀 더 경쟁력과 발전적인 효과가 있을지, 그리고 소요비용 비교에 대한 내부적 검토와 의견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국토부의 상록수역 회차안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된 이후에도 안산 관내 어느 역이 적절한지 검토하고 비교했던 시간들이 오히려 이제 와서는 안산시와 시민들의 역량을 분산시켜 하나로 힘을 모으지 못했다라는 냉철한 평가, 지적도 주민들로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는 당장 우리가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가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달에 있을 국토부의 선정 일을 마냥 기다리기보다는 그 동안 우리의 바람과 노력이 제대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국토부에 안산시의 입장과 시민들의 바람을 시장님의 국토부 재방문과 협조요청 다시 한 번 더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만약 상록수역을 포함하지 않는 민간사업자가 선정된다면 앞으로 이를 대비하여 안산시는 어떤 대응전략을 갖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어찌 보면 우리 안산시는 이렇게 선정된 민간사업자와 추후 협상과정에서 상록수역을 포함해서 정거장 추가설치에 따른 건축비와 운영비, 기존 선로 사용료 분담 등에서 안산시가 지금 보다 더한 분담을 제시해야 할 상황도 오지 않겠습니까?

따라서 GTX-C 유치와 대응전략을 지금까지의 내부적 비공개적인 방식보다는 이제는 GTX-C 안산유치는 바로 상록수역 정차임을, 상록수역 정차임을 대외적으로 분명하게 표명해 주실 거고 나아가 민간 합동 범시민추진위원회 구성 등 시민들의 참여 속에 마지막까지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안산시는 그 동안 시민들과 함께 이끌어낸 신안산선 연장선 유치, 수인선 개통이라는 놀랄만한 경이로운 경험과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는 저만의 생각과 의견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께서 직접 보내주시는 강한 질책이자 요청의 말씀입니다.

안산시의회에서 집행부에 아낌없는 협조하겠습니다.

이번 정례회에 해당 소관 위원회에서도 충분한 논의와 대책마련을 집행부와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들의 열망과 바람, 국회와 국토부에도 충분하게 전달하는 가교역할, 그리고 강력한 촉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습니다.

(발언제한시간 초과로 마이크 중단)


(마이크중단 이후 계속 발언한 부분)

시간이 다 됐습니다만, 한 시민께서 어제 늦은 밤에도 보내주신 짧은 문자 메시지를 소개해 드리며 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GTX-C 안산 유치 상록수역이라도 놓치지 말고 잡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 안산시와 시의회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켜보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박은경 김태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10시22분)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1항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회기는 지난 5월 25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해 주신대로 6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25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270회 안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2항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의원 여러분께서 사전에 협의해 주신대로 이경애 의원님과 김태희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김태희의원 대표발의)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김태희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태희의원 김태희 의원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0 회계연도 결산, 기금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결의안은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7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안건에 대한 내실 있는 심사를 하고자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결의안 주문을 말씀드리면 2020 회계연도 결산, 기금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심사를 위하여 위원 7인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이번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활동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의원 여러분께 본 의원이 제안한대로 의결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박은경 김태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0시24분)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4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앞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서 7명으로 구성하는 것으로 가결하였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에 대하여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의원 여러분께서 사전에 협의해 주신 바와 같이 전자회의시스템에 첨부해 드린 명단대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강광주의원 대표발의)

(10시25분)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5항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강광주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광주의원 강광주 의원입니다.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출석 요구안은 시정 전반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시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시민을 대표하는 의회의 의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지방자치법 제42조 및 안산시의회 회의규칙 제7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제27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의 출석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출석 요구일자는 6월 25일이며, 시정 여러 분야에 대한 질문을 위해 시장, 부시장, 기획경제실장, 상록구청장, 단원구청장, 문화체육관광국장, 복지국장, 도시디자인국장, 환경교통국장, 행정안전국장, 상록수보건소장, 단원보건소장, 농업기술센터소장, 대부해양본부장, 산업지원본부장, 평생학습원장, 상하수도사업소장,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의 본회의 출석을 요구하는 사항입니다.

의원 여러분께 본 의원이 제안한대로 의결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이상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박은경 강광주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5항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안에 대하여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년) 시행계획 보고의 건

(10시27분)

○의장 박은경 의사일정 제6항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년) 시행계획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원보건소장 정재훈 안녕하십니까? 단원보건소장 정재훈입니다.

평소 시정 발전과 코로나 위기 대응을 위하여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박은경 의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년) 시행계획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계획안을 보고하게 된 이유는 지역보건법 제7조에 의거해서 매 4년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수립 작성되며, 매년 연차별 계획을 수립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계획은 기 수립된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1년) 계획으로써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기초로 건강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안산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수립한 계획이 되겠습니다.

먼저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위기 상황에 따른 보건복지부 3차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지침에 따라 전년도 사업평가는 제외하였으며, 3차년도 계획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현황 및 건강통계 분석,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정책 방향, 중장기 추진 과제 등을 토대로 안전한 지역사회 및 건강 불평등 해소에 주력한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안산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 시행계획의 주요 추진 전략은 첫 번째, 시민안심 건강안전망 구축입니다.

코로나19 등 위기 감염병 대응 및 응급의료재난 대응체계 강화와 안전한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한 정책 중심의 계획과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굴을 위한 게이트 키퍼 확대 등 생명사랑문화 확산에 주력하였습니다.

두 번째, 지역사회 중심 참여적 건강관리 강화입니다.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의 대면 및 비대면 생활터 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지원과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사회적 지원,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지원 체계로 구성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다분야 간 협력을 통한 건강 형평성 확보로 고령사회 대비 의료, 돌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서비스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앞서 보고 드린 추진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다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한 안산』의 비전 아래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시행계획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전략별 추진 과제와 세부 사업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책자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시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박은경 단원보건소장 수고하셨습니다.


O 휴회의 건(의장제의)

(10시31분)

○의장 박은경 다음은 휴회결의를 하고자 합니다.

행정사무감사, 상임위원회 활동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6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6월 2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시정에 관한 질문과 안건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2분 산회)


○출석의원(21인)
박은경윤석진김동규김동수
나정숙윤태천김정택이기환
주미희송바우나박태순추연호
강광주한명훈현옥순유재수
정종길김태희이경애김진숙
이진분
○출석공무원
시장윤화섭
부시장이진찬
기획경제실장신현석
상록구청장김제교
단원구청장이강원
문화체육관광국장박양복
복지국장김재선
도시디자인국장홍한경
환경교통국장정승수
행정안전국장김민
농업기술센터소장박부옥
대부해양본부장김기서
산업지원본부장김상희
평생학습원장김경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안동준

○의안제출

·안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김태희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김태희 박은경 김동수 이경애

김진숙 나정숙 박태순 김동규

송바우나 윤석진 이기환 강광주

현옥순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규칙 폐지규칙안(이경애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이경애 김태희 김동규 김진숙

박태순 김동수 현옥순 강광주

이기환

·안산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김동수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김동수 박태순 김진숙 김태희

이경애 주미희 한명훈 유재수

추연호 현옥순 정종길 윤태천

·안산시 입영지원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김진숙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김진숙 김태희 김동수 정종길

유재수 윤태천 추연호 한명훈

송바우나 이경애 김동규 나정숙

·안산시 친환경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태천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윤태천 김진숙 박태순 김태희

송바우나 한명훈 유재수 추연호

나정숙 김동규 현옥순

·안산시 안산학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정종길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정종길 추연호 현옥순 한명훈 김동수 유재수

·안산시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안(나정숙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나정숙 윤석진 김동규 이기환

송바우나 주미희 이경애 김진숙

김태희 윤태천 추연호 현옥순

한명훈 유재수 이진분

·안산시 산업명장 선정 및 지원 조례안(윤석진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윤석진 이기환 김태희 이진분

한명훈 김진숙 박태순 현옥순

강광주 윤태천 김동규 이경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김태희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김태희 현옥순 강광주 이경애 박태순 김동수 이기환

·안산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안(강광주의원 대표발의)

-발의의원

강광주 김태희 현옥순 이경애 박태순 김동수 이기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선임(7인)

추연호 나정숙 이경애 이진분

김정택 김진숙 주미희

○제270회안산시의회(제1차정례회) 회기결정

6월 1일〜6월 25일(25일간)

○휴회결의

6월 2일〜6월 24일(23일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