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75회 개회식 본회의(2022.03.2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275회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22년 3월 22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75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홍인표)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홍인표 지금부터 제275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불편이 없으신 분께서는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은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은경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윤화섭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피어나는 봄과 함께 희망의 기운 가득 반가운 인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4년여의 시간이 지나가고 오늘 이 자리 제8대 안산시의회 임시회 마지막 개최는 더 진중하게만 여겨집니다.

제8대 안산시의회는 코로나 팬데믹의 혼란 속에서 시민의 행복을 우선하며 미래 지향적 시정 구현을 위한 협력과 견제의 소임을 다해 왔습니다.

시민의 대변자로서 올곧은 열정과 사명감으로 의정활동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 그리고 공조해 주신 윤화섭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지난 2월말 국토해양부는 GTX-C 노선에 상록수역을 포함 4개의 역을 추가 신설한 실시협약안을 발표하였습니다.

GTX-C 노선의 상록수역 경유는 서울과 이동 시간의 획기적 단축은 물론, 인구유입 및 기업유치 등의 호재로 도시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성장요인이 될 것입니다.

값진 성과 이뤄낸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GTX-C노선이 상록수역에 최종 유치 확정될 수 있도록 절차 준비와 도시발전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봄철에는 해빙과 더불어 각종 사고의 위험이 빈번하고, 건조한 대기로 인한 화재 위험 또한 높습니다.

최근 울진 삼척을 비롯, 전국적으로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우리시에서도 지난 5일 장상동의 한 창고에서 시작된 불이 수리산까지 확산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도 시 공무원과 소방인력 및 자원봉사자 분들의 발 빠른 대처로 인명피해 없이 진화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전 부서의 공직자가 역학조사에 투입되는 등 거듭된 악재 속에서 불철주야 최선 다하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하여 서른아홉 건의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난 회기에 보류됐던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안은 지역사회의 논란과 관심이 집중된 사안이니 만큼 제반여건과 시 재정 현황 등을 토대로 심도 있게 살펴주시고 활기찬 의안심사와 명쾌한 대안 제시로 유종의 미를 거두는 임시회가 되길 당부 드립니다.

어려울수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결집된 마음의 동행자로 거듭나는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 가득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홍인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