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94회 개회식 본회의(2024.11.22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294회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24년 11월 22일(금) 10시 개식


제294회 안산시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최광소)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최광소 지금부터 제294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불편이 없으신 분께서는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태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태순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제294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올 한 해에도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으로 우리 안산시의회와 늘 함께 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시민들이 부여한 권한과 책임으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 만들기에 노력하고 계시는 이민근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정례회는 오늘부터 12월 18일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5년도 예산안 등 당면한 중요 현안사안들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2025년도 우리 시 재정 전망은 지속되는 고금리 정책 등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경제성장률 둔화로 지방세 수입은 하락하고, 국세수입 저조에 따른 이전수입의 감소도 우려되면서 세입의 증대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이 현실화 된 상황에서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 재정 건전성 유지를 위한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상황 속에서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지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이번 예산 심의가 우리 시의 단기적인 안정과 장기적인 성장을 아우르는 초석이 되어 더욱 경쟁력 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아름답게 물들었던 단풍잎이 하나 둘 떨어지는 늦가을 길에서 새봄을 위해 추운 겨울을 대비하는 자연의 지혜를 배우게 됩니다.

떠나보내야 할 것들이 많아 가슴 시리기도 한 가을이지만 계절이 베푼 기쁨과 감사로 채우면서 마음에 잎새 하나 그려 놓고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12월에는 더 행복하고 더 멋진 날들로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광소 이상으로 제294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