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안산시의회

제213회 개회식 본회의(2014.07.1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안산시의회

×

본문

제213회안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산시의회사무국


2014년 7월 16일(수) 10시 개식


제213회 안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김두수)


(10시 개식)

○의사계장 김두수 그러면 지금부터 제213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일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성준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성준모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난 주 우리나라가 다행스럽게도 제8호 태풍 너구리의 영향권에서 벗어났지만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제213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니 매우 반갑습니다.

아울러, 제7대 의회 출범 이후 지역 현안 사항 파악과 의정활동 준비를 위해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민선6기 시장 취임과 함께 시정업무를 파악하고 “사람중심 안산특별시”라는 시정 목표 달성과 세월호 문제 해결을 비롯해서 하절기 시민생활 안정대책 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제종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 안산시의회는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기가 시작되는 첫날인 7월 1일 이른 아침 시간부터 개원 임시회를 열고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으로 원만하게 원 구성을 마쳤습니다.

또한, 제7대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실무 연찬회를 개최하는 등 의정활동의 첫발을 힘차게 내디뎠습니다.

특히, “양보와 협력” 그리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제7대 의회에 대한 76만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 또한 매우 높다고 생각됩니다.

“시작이 좋으면 끝도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시민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올바로 헤아리면서 책임과 의무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실이 맺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방자치 발전은 지방의회의 역량에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는 의회, 질적으로 수준 높게 성장하는 의회를 만들어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선진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지난번 개원사에서 밝혔듯이 전반기 의정활동 방향인 양보와 협력의 의정활동을 통해서 대화와 타협의 문화, 신뢰의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앞장서 모범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시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안산시민의 희망이 되고 자랑이 되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건의 조례안 처리와 함께 각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 소관 부서에 대한 금년도 주요 업무보고 청취와 주요시설 현장 및 산하기관에 대한 방문을 하게 됩니다.

특히, 업무보고와 현장 방문은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정 시책에 대한 적정성과 효율성을 검토하는 것으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의 잘못된 행정에 대해서는 올바른 지적과 함께 건설적이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조례 안건 심의와 업무보고 그리고 현장 방문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라며, 의원들께서 지적하고 제시한 사항이 곧 시민의 뜻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검토하고 개선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이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두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